마음챙김 골프 - 10초만에 굿샷을 만드는
박지은.김연정 지음 / 예미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챙김 골프 저자들이 전하는 골퍼들의 마음가짐은 정말 필요하다 하겠다.성질급한 나는 언제나 친구들에 비해 점수가 나오지 않는다.평정심을 유지해야 하는데 왜 그게 잘 되지 않을까? 골프를 배우면서 “마음을 편안히, 심호흡을 하고,평정심을 유지하세요”라는 말은 많이 듣지만, 어떻게 마음을 편히 가지라는 것인지 모르겠다는 사람들이 많다.이 책은 간단한 명상을 통해 얻어지는 마음챙김이다.10초만에 굿샷을 만든다니 책속으로 들어가보자.레슨을 받으면서 열심히 치다보면 늘겠지 아니 천만에 말씀이다.똑딱이부터 하는 데 반복되는 연습은 그 동작을 몸에 새긴다는 것이다.지겨워도 해야한다.초보일 때는 10분이라도 매일하고 어렵다면 주3회 30분이상 딱 2주만 참으면 멋지게 풀스윙할 수 있다고 말한다.




연습은 되도록 매일 연습장에 적어도 10분은 연습하도록 노력하고 연습을 쉬는날이 이틀은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저자들이 전해주는 골프에 대한 진심을 이 책에서 전하고 있다.헬스장과 골프장은 가까운곳을 택해야 한다.예약이 가능한 곳 사우나가 있는데로 레슨프로의 성향이 하나라도 더 가르쳐주고 싶어하는 사람이 있으면 더좋고 골프를 같이하는 친구면 더 좋다.정신을 집중해서 골프를 치다보면 나중에는 홀만 보이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고 적고있다.연습할 때는 중고 채를 구입해서 사용해도 좋지만 실력이 나아지면 내것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골프장에서 모자는 멋이 아니라 필수 햇볕을 가려주고 날아오는 공에 보호할 수도 있다.골린이들을 위한 골프 패션 에티켓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골프복도 렌탈을 할 수 있다.골프장에서 에티켓등 다양한 패턴으로 저자들은 설명하고 있다.우리나라의 골프장은 2022년 18홀을 기준으로 499개라고 한다.글로벌 8위 아시아 2위의 기록이다.인구 10명 중 1명 이상 골프를 즐기고 있다고 적고있다.골프는 사계절 운동이다.초보가 지켜야하는 기본적인 매너에 대한 설명도 보여준다.




골프장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돈가스와 배꼽 등 다양한 용어들을 정리하여 소개하고 감정조절이 어려울 때 마음챙김 골프명상에 대해 알아보자.스코어를 줄이는 방법,평정심을 유지하는 법,연습도 실전처럼 집중해서 골프를 쳐야한다.모든 스포츠가 그렇듯이 골프는 집중력과 정신력이다.최고의 성과를 위한 몸과 마음의 조화를 만들어가는 법을 마음챙김 골프 에서 가르쳐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