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부자의 슈퍼 멘탈 - 상승장의 욕심과 하락장의 불안을 이겨내는 부자들의 투자 원칙
가미오카 마사아키 지음, 장은주 옮김 / 허들링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부자의 슈퍼멘탈,저자는 이 책에서 주식투자는 심리전이라고 한다? 당연하다.어쩌면 우리는 이런 심리전에 휘말리면서 자신이 풀어가야 하는 것의 당연함을 소실하고 있다.주식하는 사람들은 잘 알겠지만 멘탈을 관리 하지 못하면 맨날 본전생각에 허덕이게 된다.이처럼 우리는 어디에 투자할 것인가와 수익에 대한 생각으로 밤낮없이 고민하고 연구를 거듭한다.이 불황의 시대 수익을 낼 수 있다라는 이 책은 가미오카 마사아키의 특이한 무엇이? 있을법한데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주식멘탈로 50억을 번다는 것은 그만큼 시간과 노력이 있어야 가능하지 않을까!




빈틈없이 짜여진 그래프는 등락을 거듭하고 그것을 바라보는 시선들은 희비를 안고 살아간다.나도 이러한 일들을 수없이 반복했었다.이 책에서 말하는 상위 3퍼센트의 원칙을 살펴보면,주식 투자의 리스크를 받아들이고,주가는 반복된다는 것을 인정해야 하며 투자가의 행동 심리를 이해,보통 사람의 사고와 성공한 투자가의 생각에 대한 이야기는 이 책이 아니라도 누구나 아는 것들이지만 찬찬히 살펴보면서, 왜 주식 투자가의 90퍼센트는 실패할까?저자는 먼저 실패에 대한 요인을 하나 하나씩 짚어주고 있다.




성공을 부르는 투자가의 행동 패턴을 살펴보면 주식 판에서 가장 어리석은 사람은 마지막 설거지꾼이라는 것인데 남들이 치고 빠질 때 사는 사람,자투리 시간에는 유튜브 듣기로 정보를 수집하고 성공을 부르는 투자가의 심리, 사이클의 역발상으로 성공의 우위성과 희소성을 찾아라고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다들 아시겠지만 투자 원칙을 만들고 지키는 것이 가장 어렵다.감정에 휩쓸리지 않고 일관성을 유지한다는 것과 시장의 중립성을 알고 바른 트레이딩에 대한 초심을 지킨다는 것을 성공한 투자가가 목표하는 이상적인 심리 상태를 말해주고 있다.주식 멘탈이 우리에게 소개하고 있는 것은 대단한 것이다.상위 3%에 이른다는 것은 경이로운 일이다.




이 책에서 저자가 풀어주는 주식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우리는 보고 있다.누구나 성공보다는 실패를 경험한 경험이 많다.저자는 책에서 인생 고비에서 생명줄이 되어준 것은 바로 ‘상위 3% 주식 부자의 슈퍼 멘탈’이었다고 말하고 상위 3% 주식 부자는 과거 경험이나 실패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원칙과 성공 패턴을 갖고 있고, 자산을 바르게 운용하기 위한 규율과 집중력을 유지하여 타인이나 미디어에 멘탈이 좌우되지 않고 슈퍼멘탈을 통해 주식부자로 살아남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