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속성 - 혼자 하는 게임이 아니다
팀 슈러 지음, 이은경 옮김 / 윌북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의 속성.오늘도 성공을 위해 달려가는 당신에게 박수를 보낸다.당신은 어떤 성공을 원하는가! 혹시 남의 불행이 나의 행복이라는 생각을 하는 사람은 아닌지 아니면 남을 밟고 일어서는 남의 아픔을 토대로 성공으로 달려가는 사람은 아닌지 생각해보자.저자는 이 책에서 두 종류의 사람들을 소개하고 있다.인정 돈 명성 권력이 성공의 지표라고 믿는 스포트라이트 마인드셋형 인물과 이와는 다른 방식으로 성공을 정의하는 시크릿 소사이어티형 인물을 통해 이야기 하고 있다.




나한테 무슨 이득이 되지?(What's in it for me?라는 입장에서 세계에서 경영대학원 학생들은 잠재 구매 대상 마케팅에서 접근 해야 한다고 배운다고 한다.고객의 관심사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전략을 짤 때 항상 배우는 것이다.여기에서 저자는 또 다른 사례를 우리에게 이야기 해주고 있는데, 달의 어두운 면에서 묵묵히 달주변을 돌았던 콜린스는 달의 주위를 스물 여섯번을 돌았다고 한다.암스트롱과 올드린이 달표면에서 일하고 있을 때 그들을 어떻게 무사히 태우고 지구로 돌아올 수 있을까를 생각하면서 말이다.저자는 우리가 알고 있는 사람이 아닌 숨어서 자신의 일을 하는 위대한 주인공을 소개하고 있다.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자신의 일을 하는 사람들...




성공의 속성 시크릿 소사이어티는 자신이 규정한 성공의 방식대로 살아가는 것이 진정한 행복임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사람들은 남의 눈을 의식해서 행동할 때가 많다.사실 저자의 성공이야기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방향으로 성공의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우리가 잘 모르는 인물들의 등장, 그늘진 곳에서 자신의 역할을 충분히 감당해내는 인물들을 이 책에서 다루고 있다.제임스 히가라는 인물 또는 비올라 스폴린 같은 사람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해내는 인물들이었다고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남들을 생각하고 의미있는 기여를 하는 법을 배워야만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마치 성경에 나오는 선한 사마리아인 같은 이와 반대되는 것이 스포트라이트 마인드셋 우리가 뭔가를 이룰 때까지는 행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그러나 이 스포트라이트 마인드셋은 우리를 성공으로 이끌지 않는다고 적고 있다.나도 이런 말에 공감한다.남들에게 인정받기 위해서 초조함, 조바심, 불안이라는 것은 안고 살아간다고 생각해보자.그 긴장감이 얼마나 자신을 억누르는지 잘 알 수 있겠다.




이 책에서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보여주는데 팀과 개인의 성공에도 도움이 되는 것이 무엇인지를 쉽게 설명해 주고 있다. 시크릿 소사이어티 마인드셋으로 살아갈 것인가 아님 스포트라이트 마인드셋으로 살아갈 것인지 자신에게 달려 있지만 이 책에서 말하는 진정한 성공은 사람을 불행하게 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성공의 속성을 알게 되는 순간 새로운 가치관과 어떤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해야 할지 생각하는 좋은 책이다.지금까지와는 다른 성공학의 이야기 이 책은 깊은 감동의 울림이 있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