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라면 프랙티스하라! - 미래를 바꾸는 리더십 훈련
지현석 지음 / 북소울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더라면 프랙티스하라.리더십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를 저자의 경험에서 얻어지는 지혜들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리더십은 미래를 바꾸기도 하고 훈련을 통해 만들어진다고 생각한다.저자는 한국코치협회 리더십 코치이자 국제코치연맹인증. 코치이며 국제개발 분야 성과관리 전문가로 활동중이다. "You never give up."절대 포기하지 마라.내가 좋아하는 단어이기도 하다.프랙티스(Practice) 는 훈련, 연습, 실행, 책략, 습관이라는 다양한 뜻을 가지고 있다.




저자 지현석님은 이 책에서 리더란 사람을 위해 존재한다고 적고 있다.당연한 이야기 같지만 사람을 보지 못하는 리더들이 많이있다.감투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습성은 자격을 갖추기 전에 리더에 대한 우위를 먼저 생각한다.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리더에 대한 위치를 표현하고 있다.개개인이 모여 단체를 이루고 어떤 성과를 만들어 간다면 리더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말에 나도 전적으로 공감한다.사람을 부리는 일에서 그 리더의 역량이 나타난다는 것이다.왜냐면 사람은 로봇이 아니기에 감정이란 게 있다.리더는 자신의 마음부터 점검하고 조직을 이끌어 가야 한다고 강조한다.




리더라면 프랙티스하라.코칭에 대한 이야기를 많은 책들이 하고 있지만 상대방을 생각하지 않고 있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하는 의문이 들 때도 있다.조직문화에서 존재의 의미를 이야기한다는 것,리더는 다양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고 적고 있다.훈련의 중요성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조직은 혼자만의 일이 아니기 때문에 그렇다.




프랙티스를 위한 질문으로 스스로를 질문해 보는 것도 이 책에서 소개하고 리더십을 점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존경받는 리더가 갖춰야.할 커뮤니케이션 역량은 무엇인지 풀어주고 있는 책이다.리더는 구성원의 건강한 성장을 책임을 지는 것이다.다양한 프랙티스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리더의 변화를 주는 좋은 책이다.




이 책은 포장만 거창한 선물이 아닌 작지만 실속있고 좋은 선물같은 책이다.리드라면 프랙티스하라.성과를 내는 뛰어난 리더는 훈련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절대 포기하지 말고 훈련을 하라고 조언 한다.저자의 경험에서 얻어지는 귀한 리더십의 지혜를 이 책에서 배울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