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IS FOR YOU - 자기 돌봄 101의 기적
엘렌 M. 바드 지음, 오지영 옮김 / 가디언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HIS IS FOR YOU, 자기돌봄 101의 기적, 엘렌 M.바드는 이 책에서 자신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그 가치를 삶의 중심에 두라고 이야기하고 있다.저자는 실용적이고 긍정적인 자기 돌봄의 방법을 연구하는 직업심리학자이다.자신을 돌아본다는 관점에서 스스로가 어떻게 자신을 지켜나갈 것인가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자신에게 맞는 관리법 자기돌봄의 개념을 풀어주고 그 중심에는 건강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는데...




자기 돌봄 설명서를 통해 나를 돌아보는 방법을 살펴보자.나를 돌아보지 못하는 세가지의 변명을 첫째는 돈이고 둘째 변명은 시간이며 세번째는 우리가 자신을 위한 활동에 시간을 쓰는 것을 이기적이라고 여긴다고 적고있다.역시 많은 사람들의 공통적인 생각에서 누구보다도 나를 사랑하는 방법에 우리는 서툴다고 생각한다.하루종일 일에 매달려 있는 자신을 돌아보라고 이야기 한다.나를 돌아 보는 시간이 얼마나 될까? 책을 읽으면서 나는 많은 깨달음을 얻게 된다.




THIS IS FOR YOU 나를 돌아보는 방법을 잘 설명해 주고 있는 책이다.강요하거나 충고가 아닌 스스로 수긍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는 것 또한 마음에 든다.나는 이 책에서 많은 것을 깨닫는다.감정을 다스리는 부분으로 들어가보자.미묘하고 다양한 감정들을 체크하고 나를 돌아보고 다스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본다.커피 한 잔의 마시는 여유가 있다면 나를 위한 질문에 답을 달아 보자.




간편하게 끼니를 때우고 구부린 채 키보드와 전화기로 업무를 처리하고 늦은 밤까지 깨어있는 생활은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데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조용히 자리에 앉아 몸에 귀를 기울여보자.그리고 깊게 호흡을 해보고 내 몸을 느껴보자.이 책의 순서대로 차례대로 문장을 적어보자.처음에는 어색하고 무엇을 적지 라고 생각했지만 그래도 적어보니 나를 돌아 보는데 너무 무심했다는 생각이 든다.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내가 고쳐나가야 하는 부분들도 살펴보고 내가 외향적인지 내향적인지 부정적인 생각을 밀어내는 것도 좋겠다.집과 환경을 바꿔보는 것도 자신에게 중요한 의미가 될 수 있다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나를 돌아보고 나를 바꾸는 그래서 내 인생이 달라지는 방법을 이 책에서 선물하고 있다.이 한 권의 책이 주는 나를 성장시키고 변화시키는 101가지의 기록법 당신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