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사뱀 메소드 안전가옥 오리지널 22
정이담 지음 / 안전가옥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사뱀 메소드. 오늘은 뱀이 소재가 되는 소설이다.사실 뱀과 여인, 그것도 생사탕 집의 딸로 태어난 배우 미옥을 주인공으로 로맨틱 스릴러를 만들어간다.상사뱀 사랑을 이루지 못한 사람이 죽어서 상사뱀이 된다는 것은 고전에 나올만한 이야기 아닌가! 뱀같이 음흉하고 차갑고 냉철한 상대의 약점을 잡아 놓치지 않는 메소드의 이야기는 시작된다.

기독교적으로 보면 뱀은 하와를 속여 선악과을 먹이는 사건 이후 여러 가지 죄들이 생겨났다고...철중은 대대로 기업을 운영하는 재력가 집안의 의사 그의 아버지는 회사를 몇개씩이나 소유하고 여동생은 이브라는 유명 뷰티 계열사를 운영한다.이들에게도 말 못할 사연들이 도사리고 있었으니...




세 번이나 이혼 경력이 있는 철중, 그리고 뱀을 소재로 시나리오를 쓴 사의 찬미의 영현,그의 시나리오를 좋아하는 미옥, 이들의 이야기가 이 책에서 시작된다.뱀파이어 같은 그림들과 그 체온을 느끼게 되는 영현의 집에서 뜨거운 밤을 보내게 된다.그리곤 지난 기억으로 남게 된다.마치 사랑하니까 헤어진다는 이율배반적인 모순투성이....

미옥과 철중은 오랜 팬으로 만나게 되고 서로에게 호감을 느낀다.(상사뱀)미옥이 출연한 영화지만 그녀는 이 영화를 싫어한다.철중의 데이트를 받아들인 미옥은 살모사의 독으로 만든 화장품 앰플을 그의 병원에서 선물로 받는다.




결혼 하기를 싫어했던 영현, 제도와 성을 초월한 그와 미옥의 숭고한 사랑과 멀어져 타국으로 떠난 영현과 결혼을 세 번이나 한 늙은 남자 철중의 접근... 소설은 다시 과거로 생사탕집을 하는 아버지와 엄마가 등장하고 뱀을 잡던 미옥의 일들이 떠오른다.미옥은 영현을 그리워하고 원할 때마다 철중을 계속 만나게 되고 결국 결혼을 승락한다.당신이 가질 수 없는 것을 나는 가질 수 있어!그러나 이 결혼은 온전히 성사될 수 있을까?




과연 철중과 결혼하여 행복할 수 있을까? 영현의 생각을 뱀허물처럼 벗겨낼 수 있을지...뱀처럼 싸늘하게 다가오는 운명같은 어두움에서 결혼을 한다.그리고 에덴의 새 안주인이 되는데,상사뱀 메소드는 인간의 발가벗긴 이중적인 삶과 그 내면에 흐르고 있는 본능적인 욕구를 뱀과 연관시키면서 오버랩 되고 있다.철중의 비밀을 알고있는 정원사 그에게 어떤 이야기를 듣게될까?




상사뱀 메소드 결말을 알 수 없을 정도로 소설은 우리를 혼돈으로 이끈다.마치 탈피하는 뱀의 허물같이 느껴지는 감정도 있다.밭에서 일을 하다보면 무수히 많은?뱀들과 마주할 때도 있다.어쩌면 저렇게 고운 자태를 하고 뱀이 되었을까?아마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다 상사뱀이 되었나하는 생각도 해본다.헤어진 남자에 대한 복수심,그리고 영혼에 굶주림,어떤 결말을 가져올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