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 로드에서 만나 텍스트T 4
이희영.심너울.전삼혜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VR기기 포르타가 있어야 수업에 참여할 수 있을 만큼 메타버스가 익숙해진 세계에서 학교나 상점은 물론 추가금을 지불해야 입장할 수 있는 명품의 거리가 로열 로드라니...바깥세계에서 느끼지 못하는 값비싼 명품에 마음이 쏠리는 채이는 가상의 세계에서 물질적인 욕망의 덫에 걸린다.그 욕망을 가상 세계에서 풀어보려는 채이는 어떤 행동을 하는지를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가상세계에서 자신의 욕구를 채우는 것은 진짜와 가짜로 구분하기가 어렵다.아르바이트를 하는 최진호는 영국에 가기 위해 노력한다.진호가 생각하는 진짜세계는 메타버스가 운영하는 만들어진 세상이다.이 회사를 관리하는 직원 윤희랑은 진호에게 진실을 알려주려하고 진짜와 가짜사이의 메타버스의 역할을 이야기하고 있다.때론 우리가 상상하는 세계가 있다는 것을 나도 어릴적에 믿고 있었다.그곳에는 이런것도 있을것이다라고 믿는 세상이 존재한다고...




메타버스 게임을 플레이하는 윤가람은 수수께끼 플레이를 통해 관계맺기를 한다.게임속에서 플레이어 004를 만났다 호감이가는 그에게 게임을 하면서 이름을 물어보지만 말하기 싫다고 비밀로 한다.이처럼 인간관계를 돌아보게하는 메타버스는 가상의 세계에서 인간과 공존하는 기계? 아직까지 인간의 마음을 이해하기까지는 어렵다고 본다.가상의 현실을 진짜로 받아들이는 청소년이 있을까! 내가 생각하는 그 가상의 현실은 아직 많은 적응 기간을 거쳐야 한다고 본다.




로열 로드에서 만나 이 책의 저자들은 메타버스와 가까운 세대를 위한 SF소설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시,공간을 초월하는 새로운 세계를 지배하는 점에서 앞으로 청소년들이 겪어야 하는 변화에 대하여 풀어주고 있는 책이다.본케와 부케 요즘의 청소년들이 자신의 다양하게 구현하는 것등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것의 조화 아바타의 현실이 온라인상에서 펼쳐지는...이희영,심너울,전삼혜 저자들이 보여주는 삼인 삼색의 로열 로드에서 만나는 상상할 수 없는 세가지 메타버스 이야기를 펼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