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류 아빠의 생각 - 삶이 막막할 때 꺼내 읽는 아버지의 인생 편지
손재환 지음 / 라온북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류 아빠의 생각 저자 손재환님은 (주)지앤디 대표이사 아이데코 본점 원장,한국안경아카데미 대표이자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그는 대구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를 졸업 스물 두 살 때부터 안경사로 일하면서 매장에서 실무를 경험하고 이십 대 중반에 고향에서 7평짜리 안경원을 연다.다양한 경험을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시도하고 안경업계의 혁신가로 선구적인 역할을 감당하면서 그의 노하우와 경험을 후배들을 위해 아낌없이 열심히 한국안경아카데미에서 강의하고 있다.




흙수저에서 100억 원대 사업을 만들어낸 그가 전하는 MZ세대 아들에게 보내는 삶의 통찰과 응원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너는 나보다 훨씬 더 잘될 거야! 인생의 숱한 고비마다 조금씩 조금씩 몸으로 부딪히고 인간관계의 요령을 좋은 습관등 내 지나온 과거를 발판 삼아 내 아이에게 전해주고 싶은 책이다.부모 품을 떠나 홀로서기를 하는 때에 이글을 전해주고 싶다.살면서 경험하게 되는 333법칙을 이 책에서 전하고 있다.무슨 일을 시작한지 3일 3개월 3년이 되면 힘든 고비가 찾아오는데 이 고비를 잘 넘겨야 값진 결실을 거둘 수 있다고 조언하고 있다.




나이만 먹었다고 다 어른이 되는 것은 아니다.자기역할에 충실해야 하고 감정을 절제할 줄 알아야 하고 경제적인 독립과 책임감이 있어야 한다.열린 마음을 가지고 다른사람의 생각과 입장을 헤아리고 포용할 줄 아는 사람이 되는 것이 진정한 어른이 되는 것이다.아버지가 아들에게 전해주는 귀한 이야기를 저자 손재환은 이렇게 적고 있다.일을 통해서 나를 깨닫고.나를 바꾸는 것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관계의 중요성은 어떻게 바라보는가! 내가 무너지면 모두가 무너지는 것이다.스스로를 믿어주고 자신과 깊은 대화를 나누는 방법,사소한 인연도 소중히 여기는 관계를 다루고 있다.돈 없어도 사람이 있으면 일어설 수 있다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일류 아빠의 생각 저자 손재환이 전하는 아들에게 전해주는 귀한 선물을 이 책에서 전하고 있다.아버지의 뜻을 잘 전해주고 나보다 더 나은 아들의 삶을 진심으로 바라는 아버지의 심정을 담은 책이다.온 몸으로 경험한 삶의 지혜들을 모아 이제 막 홀로서기에 나선 아들에게 전해주는 진심어린 편지에 희망의 불씨를 갖게 한다.앞으로의 삶이 막막하고 희망이 없을 때 이 책을 펼쳐보자.일류 아빠가 전해주는 귀한 경험이 나의 삶에 원동력이 될 수 있다.주저앉아 있는 내 인생의 고비마다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