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코치의 틈새 트레이닝 21 - 2주면 라인이 생기고 4주면 근육이 자리 잡는
장한솔 지음 / 라온북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솔코치의 틈새 트레이닝 21. 우리는 하루에 운동을 얼마나 할까? 이 책의 저자 장한솔님은 개인 퍼스널 트레이닝 전문 5년차이다.처음부터 그녀도 전문적인 트레이너가 아니었다.5년 전만해도 단 하루도 쉬지 않고 매일 고된 운동을 2~3회씩 반복하며 식사도 거의 굶다시피 했다.그러다 대상포진에 걸리면서 면역력이 무너졌다.그리고는 다시 처음부터 기본적인 운동을 시작하기로 작정하고 목적에 맞는 트레이닝을 하기로 다짐한다.다양한 다이어트 방법과 운동법을 시도하고 있다.이 책은 그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렵지 않게 꾸준히 운동하는 법을 제시하고 있다.하루에 8시간 앉아 있는 직장인들 운동할 시간이 없다면 이렇게만 이라도 따라해 보자.운동에 대한 관점을 바꾸는 것부터 시작하자.




다이어트와 영어공부 몰라서 못하는 것은 아니다.운동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리지 않으면 운동은 힘들어진다고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원래 체질이 약해서 또는 유전적인 문제가 있어서 운동은 취미없어 미리 답을 정해놓고 하는 운동은 아니다.나를 위한 운동 강박적인 운동말고 폭식 말고 천천히 시작해보자.저자는 생활 속 운동부터 차근차근 시작하자고 적고있다.규칙적이고 지속적인 운동의 효과를 이야기한다.토끼처럼 말고 거북이처럼 운동을 하는 방법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구체적인 목표를 세워보자.




누구나 비포는 있다. 최고의 애프터를 만들자.운동은 꾸준히 해야한다.꾸준함은 모든 것을 이겨낸다고 적고있다.반복되는 실패 때문에 두려워하지 말자.운동이 내 몸에 습관이 되도록 만들려면 일종의 학습처럼 몸에 배게끔 해서 자리잡도록 해야 한다.동작을 꾸준히 반복하고 숙달해서 몸이 이 동작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인지단계를 거쳐 연합단계 자동화 단계를 거치면서 몸이 효율적으로 움직이게 된다.나를 위한 체형별 운동법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15분 호흡과 스트레칭으로 시작해 보자.사진으로 나와있어 따라 배우기가 쉽다.




체형별로 나누어 각자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체형이 교정되지 않으면 제대로 된 운동을 할 수 없다고 조언한다.체형을 결정하는 세 가지 기본요소를 살펴보면 내배엽형이 있고 중배엽형 그리고 외배엽형이 있다.내몸에 맞는 운동법을 이 책에서 사진으로 도표로 나누어서 설명한다.때와 장소에 따라 달라지는 운동법을 실천해보자.출퇴근길에서도 먹으면서 살을 빼는 식단까지 올해는 솔코치와 함께 내 몸에 맞는 건강한 운동법으로 성공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