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주인간 천승주 - 2023 문학나눔 선정 도서 열림원어린이 창작동화 1
김경은 지음, 혜캉 그림 / 열림원어린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는 기생충학 박사, 아빠는 천문학 박사, 이 둘 사이에 태어난 떡볶이를 좋아하는 아이 그냥 지구인 천승주 저자 김경은님은 재미있는 이야기를 이 책에서 풀어가고 있다.50만살의 평범한 기생충과는 차원이 다른 제로 숙주인간 천승주에게 안착을 하고 승주의 심리상태와 건강을 체크한다.기생충의 이야기 속에서 풀어가는 재미가 있는 책이다.밤하늘의 별이 오늘따라 코딱지만 하게 보였다.




나는 우주의 PJH0901행성에서 온 기생 생물이야 다른 생명체의 몸속에 집을 짓지 않으면 살 수 없지 네가 내 집이 되어 주면 좋겠어. 나는 벌레가 아니라 기생 생물이라고. 천승주,학습 능력 떨어짐.외워 둬야겠어.(본문p~40~41) 기생충과 인간 사이의 소통 작가의 기막힌 설정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숙주를 통한 다양한 패턴으로 이야기를 이어가고 있다.도하와 승주는 제로의 도움을 받아 전국 과학 만만세 대회에서 예선을 통과하게 된다.엄마는 기생 생물 제로를 내보내기로 처방을 하게되고...




난파된 UFO를 타고 온 제로, 숙주 인간 천승주에게 들어가고 승주와 제로의 대화속에서 서로의 존재를 확인하게 되는 사춘기의 삶을 그리고 세상에 두려움과 도전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이 책에서 그려내고 있다.50만살의 제로 열 두살의 승주와 도하 창작동화의 꿈과 아름다움을 통해 보여주는 따뜻한 위로와 사랑을 느끼게 해주는 동화이다.열림원어린이 창작동화 숙주인간 천승주 저자 김경은님의 글과 혜캉님의 그림이 동화의 재미를 더해간다.




지구의 청소년 천승주 난파된 UFO를 타고 온 50만 살의 제로 숙주인간 천승주에게 엄마는 기생충학 박사, 아빠는 천문학 박사 승주는 열 두살 떡볶이를 좋아하는 그냥 지구인 천승주,우주와 공상과학 그리고 기생충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접목시킨 창작동화, 재미있고 유익한 동화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