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자기 관리론 (국내 최초 무삭제 완역본)
데일 카네기 지음, 유광선(WILDS).김광수.장비안 옮김 / 와일드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 1888년 미국 미주리주에서 태어나 워렌스버그 주립대학을 졸업한 후 교사,세일즈맨등으로 일하며 수많은 실패를 경험한 저자는 대화 및 연설 기술을 강연하면서 이름이 알려지게 되고 사례 중심으로 그의 강의는 인간관계를 잘하기 위한 실질적인 기술들을 제시하면서 인기를 끌게된다.데일카네기의 자기 관리론은 전세계적으로 출간되어 많은 사람들을 성공으로 이끌고 있다.그는 복잡한 이론이 아닌 단순하고 명료한 방법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




데일카네기의 자기관리론 걱정에 관해 알아야 할 기본 지식에 대해 알아보자.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한 막연한 걱정거리로 우리는 머리를 싸매고 있지만 이 책에서는 오늘의 경계를 명확히 하는 습관이 충실하게 오늘을 사는 것이라고 풀어간다.사람의 생각을 바꾸는 힘은 그리 대단한 것이 아닌 그사람에게 딱 맞는 한구절이면 충분하다고 월리엄 오슬러 경의 말을 인용하면서 그 영향이 세계적인 명성의 존스 홉킨스 의대를 설립하게 되는 당대 젊은 의사에게 영향을 끼친다.내일을 걱정하지 않고 오늘을 사는 것,현명한 사람에게 매일이란 곧 새로운 삶을 의미한다고 적고있다.카르페 디엠 오늘을 붙잡아라.그리고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다.




걱정스런 상황을 해결하는 마법의 주문을 알아보자.저자 데일카네기는 이 책에서 상황을 두려움 없이 아주 정직하게 분석한 뒤 실패할 경우에 벌어질 최악의 경우를 2단계로 최악의 상황을 받아들이기로 3단계는 모든 시간과 에너지를 최악의 상황에 맞게 될 결과를 개선하는데 사용하는 것을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다.걱정만 하고 앉아있었다면 아무것도 하지 못하지만 이런 것이 정신적인 측면에서 볼 때 더는 잃어버릴 것이 없어진다고 한다.이 경험이 카이네기에 있어서 잊지 못할 교훈으로 남겨 주었다고 한다.실제로 현실에서 적용하여 부딪혀 봄으로서 필요한 경험치를 쌓아가는 자기관리론은 이론적으로는 알고 있지만 실천하는데는 정말 오랜시간이 걸린다.




데일카네기의 자기관리론 우리는 날마다 위기를 맞는다.개인이든 나라든 간에 행복에서 배우는 것보다 불행에서 배우는 교훈이 더 많다.그것은 사람의 숨겨진 잠재적인 능력을 발견해 내는데 있다.위기를 기회로 바꿀 희망이 없다고 해서 낙심하고 있다고 해도 계속해서 도전해야하는 이유를 두가지로 본다면 도전한다고 해서 잃을 것이 없기 때문이다.첫번째 이유는 우리가 성공할지도 모른다는 것이다.두번째 이유는 우리가 성공하지 못했다고 할지라도 마이너스를 플러스로 바꾸려는 미약한 시도는 뒤를 돌아보는 대신 앞으로 나가게 만든다는 것이다.오늘 하루를 충실하게 살아가는 것,미래를 생각하며 마음졸이지 말고 아침에 눈을 떠서 다시 잠자리에 드는 시간까지만을 사는 것등 단순하면서 실천가능한 데일카네기의 자기관리론 이 책은 당신의 영원한 성공의 동반자로 함께 하기에 손색이 없는 책이다.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