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달 별 사랑 고블 씬 북 시리즈
홍지운 지음 / 고블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 달 별 사랑, 홍지운 작가의 소설이다.그는 SF작가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웹소설창작전공교수로 활동하고 있다.달의 등대지기 소년과 우주전함에서 실험체로 자란 소녀가 만나 펼치는 가슴 뛰는 모험을 이 책에서 담고있다.이런 우주를 대상으로 미래를 펼쳐가는 우리의 동심은 이미 현실이 되었고 어떻게 하면 편리하고 빠르게 우주를 여행할지 고민하는 시대가 됐다.등대지기 손자인 핀을 주인공으로 이 소설의 시작을 알린다.핀은 달의 등대에서 할아버지를 도와 달의 조난자를 구조하는 일을 한다.핀이 살고있는 23세기의 달은 한 때 인류가 달을 향해 품었던 낭만과 동경의 대상이었지만 지금은 관광객도 찾지 않는 공업단지로 변해버렸다.지구쪽으로 전파를 보내도 연락이 닿지 않는다.마치 스타워즈를 연싱케 하는 장면을 이 책에서 볼 수 있다.추억을 소환하면서 재미있게 장면들이 나의 뇌리에 오버랩 되고 있다.




핀은 달의 바다 한가운데서 정체불명의 물체를 보게되고 한 소녀가 정신을 잃고 물방울 속에 둥둥 떠있는 것을 쌍안경으로 본다.그리고 그녀를 구출해 달의 등대로 데려온다.정신을 차린 소녀는 메아로 태고적 달의 깊숙한 호수에 살고 있었던 월인이며 이들은 그림자의 힘을 다룰 수 있다고 하는데...고대에 달에서 벌어진 전쟁 때문에 월인들은 소수만 살아 남았다. 그 중 몇몇은 달의 거대사업을 주관하는 성산중공의 음모에 휘말려 그림자의 힘을 다룰 수 있는 원인이 무엇인지 찾기 위한 실험체로 고통을 받는다는 이야기를 듣게된다.메아는 그들의 실험이 진행되는 우주 전함에서 자라게 되고 메아의 할머니는 손주의 미래의 삶을 위해 그림자의 힘을 이용해 우주 전함에서 탈출시키게 된다.




사라진 메이를 찾기위해 성산중공의 요한 실장은 수많은 전투드론을 출동시켜 지하도시로 메아를 찾아 떠난다.그들의 실험(그림자의 힘)에는 최고의 에너지 자원 월장석의 비밀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보고 연구를 통해 알아내고 있는 중이었다.이것이 성산중공에 부를 가져오는 것에 월인들은 실험대상으로 필요하다.그래서 요안은 핀을 엄마의 품에서 빼앗아 갔다.




성산중공의 요한 실장은 메이를 찾아 월장석의 흔적을 찾을 수 있을지 메이는 월인들의 마지막 보루인 소녀 달에서의 삶을 살아갈 수 있을지 고대병기와 월인 실험체 메아 그리고 달의 등대지기 할아버지,핀 달의 도시를 둘러싼 다툼과 혼란을 소년 소녀를 통해 풀어가는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아이들이 함께 읽었으면 좋겠다.상상력과 위기대응에도 지혜롭게 헤쳐나가는 모습을 이 책에서 그려주고 있다.우주 달 별 사랑은 모험을 떠나 미래의 시대에 맞는 SF소설로 충분한 정보와 재미를 더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