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남자를 위한 심리학
가토 다이조 지음, 석주원 옮김 / 디이니셔티브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0대 남자를 위한 심리학, 길 잃은 남자들을 위한 심리학, 가토 다이조는 어떤 마음으로 이 책을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는지 알아보자.오십이란 나이는 이제 인생을 돌아보기엔 조금은 늦은 나이가 아닌가 싶다.그러나 인간에게는 세가지의 나이가 있다고 말한다.육체적,사회적,심리적 나이를 그러나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심리적인 나이가 아닌가 싶다.과거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중년을 넘기기에는 상처로 인한 고통을 치료하지 않고는 힘들어진다.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기를 심리적인 문제는 돈으로 해결할 수 없다고 조언한다.자신의 무의식에 직면하는 용기만이 해결할 수 있다고 풀어주고 있다.




50대 남자를 위한 심리학, 바로 당신이 그 주인공이라고 말하고 있다.노년의 가장 견디기 힘든 시기는 육체적인 나이보다는 정신적인 나이가 아닌가한다.열심히 삶의 길을 달리다가 인생의 네비게이션이 고장나버린다면 우리는 계속 가던 길을 달려야 할까? 아님 잠시 그 자리에 멈추어서서 다시 시작되는 인생의 후반부를 향해 다시 한 번 달릴 수 있지 않을까! 인생 50에 풀어야 할 과제를 이 책에서 살아있기에 가능한 일을 심리학에 비춰 설명한다.




심리적으로 자립할 수 없는 사람에게는 의존심에서 비롯된 증오와 적개심,굴욕감에서 비롯된 증오가 있는데 이를 심리적으로 자립할 수 없는 사람에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풀어주고 이는 나이가 들어도 어릴적 감정을 극복할 수 없다면 그만큼 힘이든다고 한다.무의식속에 숨겨진 분노를 해소하는 것도 심리학적으로 인해 힘들어진 50대가 해결할 문제이다.심리적인 과제는 돈으로는 해결 할 수 없다.50대는 마인드풀리스(마음챙김)가 필요한 나이다.체면치레로만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산 인생 50대를 향한 저자의 경험에서 나온 것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50대 남자를 위한 심리학 지금부터는 나를 위해 사는 사람이 인생의 승자다.지금까지 팍팍한 삶에 시달려 살아왔다면 정말 이제부터라도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아가는 특별한 50대를 향한 저자의 노하우를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가토 다이조는 사회심리학자이자 일본 최고의 심리 상담가로 반세기 넘게 심리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주며 인생의 과제를 탐구해 오고 있다.600권이 넘는 책을 집필하고 여든이 넘은 나이에도 세계 곳곳에 인생의 지혜를 전하고 있다.이 책을 읽는 순간 당신과 나에게는 훌륭한 스승을 만난 행복을 누릴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