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션 게임 - 유동성과 부의 재편
이낙원 지음 / 원앤원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플레이션 게임 유동성과 부의 재편 저자 이낙원님은 이 책에서 반복되는 유동성의 파도속에서 부의 이동이 다시 시작된다고 적고있다.코로나19로 팬데믹까지 유동성은 자산의 가치를 가진 사람과 가지지 못한 사람으로 나누어 버렸다.부의 양극화를 만들어버린 이 시점에서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위기를 겪고 있는 우리들에게 어떻게 경제적인 기초를 다져야 하는지 중앙 은행과 정부의 정책 공조는 어떻게 진행될지 유동성을 알아가면 돈의 흐름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인플레이션 게임에서 볼 수 있는 것은 유동성 파도 속.자산 시장을 살펴보고 각종도표를 참고하여 실제로 어떻게 진행될지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이에 따라 인플레이션과 버블을 야기한 유동성을 살펴보고 전통적인 자산시장과 대체투자 시장을 비교해 설명하고 있다.가계는 기업에 노동력을 제공하는 대신 임금을 받고 기업으로 부터 생산된 제화와 서비스를 구입한다.이러한 순환과정을 통해서 경제를 순환시키는 것을 도표를 통해 이해를 돕고 있다.




중앙은행과 정부의 정책공조를 살펴보면 가게와 기업 정부는 국가경제를 구성하는 3대 주체이다.이중에서 가게와 기업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로 작용한다.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정부지출은 어떻게 민간소비로 이어지는지 다방면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본다.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추경 추이를 그래프로 표시하여 이해를 돕고있다.중앙은행의 통화정책과 기준금리 조정을 통해 통화정책의 파급효과를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인플레이션 시대 투자를 위한 준비와 조건을 살펴보자.헤지자산을 보유하는 것,일반적으로 주식,부동산,금,원자재등 많은 상품이 있지만 저자는 개인적으로 공급이 한정된 유한자산인 부동산과 주식을 대표로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다.연준도 예측할 수 없는 초강력 인플레이션 내 자산을 지키면서 최고의 경제 로드맵을 만들어 가는 현직 외환딜러에게 배워보는 돈의 흐름과 미래를 이 책의 저자 이낙원님을 통해 들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