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운은 좋은 사람과 함께 온다 - 정신과 의사가 알려주는 운이 좋은 사람들의 비밀
정신과 의사 토미 지음, 안소현 옮김 / 서삼독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운은 좋은 사람과 함께 온다.결국은 사람이다.좋은 사람들과 함께 한다는 것은 내가 좋은 사람이 되어야 가능한 일이다.정신과 의사 토미는 이 책에서 운이 좋은 사람들의 비밀을 풀어주고 있다.그는 정신신경학회 전문의로 15년간 정신과 클리닉을 운영하고 수많은 사람들을 만났다.운이 좋은 사람을 만난다는 것은 운명과도 관계가 있을까? 아무런 기준도 없이 하루하루 살아가는 보통의 당신에게 이 책은 운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를 들여준다.질문과 답을 통해 보여주는 운에 대한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보자.






.

잘되는 사람이 계속 잘되는 것처럼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저자는 이 책에서 운은 누구의 덕을 보고 취업에 성공한 것이 아니라 목표가 분명했고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적절한 생각과 행동이 그를 만들어 간다고 이야기를 풀어간다.물고기를 잡는 어부 그리고 그물을 어디에 던져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도 들어보자.운도 일종의 방어기제라고 한다.남의 탓으로 돌리는 것이 아닌 생각과 행동의 결과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한다.모든 것을 운이라고 치부한다면 당신의 행동은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 종교가 없어도 기도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막연한 기도가 아닌 최선을 다하는 결과에 대한 다짐이 곧 기대에 대한 결과가 아닌가 설명하고 있다.목적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생각들을 현실에 맞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적고있다.




운이 좋아지게 하는 기본 생활 습관에 대해 알아보자.그는 이 책에서 우리들도 얼마든지 운이 좋아질 기회가 있다고 말한다.규칙적인 생활과 시간 약속을 잘 지키는 것, 돈관리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살아가는 것이 운이 좋아질 수 있는 습관이라고 하겠다.너무 기본적인 이야기라고 생각하지만 이 기본이 전부일 때도 있다.스스로를 냉정하게 바라본다는 것도 운이 좋아질 수 있다고 말한다.자신의 미래를 글로 쓰는 것도 좋겠다.예상하는 미래와 가까운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미래노트를 작성해보자.남들이 보기에는 별볼일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운을 바꾸려면 행동이 바뀌어야 한다.또한 운은 미처 발견하지 못한 행운을 찾아내는 법과 같다고 하겠다.




좋은 운은 좋은 사람과 함께 온다.저자 토미는 이 책에서 매번 운이 나쁜 사람들의 공통점을 지적하고 기준과 생각의 정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그리고 행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준다.운은 곧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에 의해 좌우된다.불안을 느낄 때 분노를 느낄 때 고독을 느낄 때 자기 자신을 타인과 비교할 때 집착하고 있을 때 그리고 자신을 좋아할 수 없게 되었을 때 자꾸 후회될 때가 있을 때 자신의 습관을 탓하는 습관을 가질 때 나쁜 운을 부른다고 한다.운에 대한 자기습관 그리고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은 타고난 것이 아닌 자기자신의 노력으로 얼마든지 인생이 잘 풀리는 비밀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