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은 사라지지 않는다 저자 임진환은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뉴욕주립대학교에서 기술경영학 석사와 서울과학종합대학원에서 영업 전공으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기업의 위기에 돌파구를 이 책에서 제시하고 지금 영업인에게 가장 필요한 무기가 무엇인지 풀어주고 있는 책이다.겪어보지 못한 세상을 접하고 있는 이 시기에 소비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를 들어본다.
저자 임진환은 이 책에서 영업은 어떻게 하느냐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를 저자의 경험에서 얻어지는 지혜들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라이브 방송을 하는 화장품 매장 점주를 비롯해서 영업의 문제는 코로나가 아닌 달라진 소비자를 이해하는데 있다고 적고있다.MZ세대 미래 소비 트렌드를 소개하고 기술의 진화가 영업을 돕는데 유용하다고 한다.여기에 매출을 만드는 사람은 어떻게 일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도 보여준다.
영업은 어떻게 해야 할까? 인력시장에도 새로운 변화를 맞고 있다.이기는 영업조직을 위한 툴을 보여주고 통화시간은 줄이고 영업기회를 늘리는 것 감정을 이성적으로 처리하는 방법도 소개한다.이제 고객은 달콤한 말에 반응하지 않는다.신뢰할 만한 영업직원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진정성 있는 기업은 MZ세대에게 통한다는 상식이다.디지털 영업도 결국 진정성이다.
영업은 사라지지 않는다.고객은 결정적 순간에 마음을 움직인다.저자는 이 책에서 따뜻한 영업인과 유능한 영업인의 차이를 설명하고 올바른 영업직원의 행동 원칙을 잘 풀어주고 있다. 영업은 어떻게 한번의 기회를 완벽하게 해내는 것이다. 다양한 모든 경로를 이용하는 소통방법과 하이브리드 세일즈 시스템구축등 양손잡이 영업역량을 발휘하는 세일즈 성공적인 영업의 비밀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성공적인 영업을 위한 당신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