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의 시, 리더의 격 - 탁월한 리더를 위한 인문 경영 바이블
고두현.황태인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 고두현.황태인님은 시에서 발견한 삶의 지혜와 경영에서 깨달은 일의 품격을 바탕으로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세상을 살다보면 때론 위로의 말이나 시가 우리에게 주는 위안은 그 어떤 사람보다 고마울 때가 있다.리더의 시 리더의 격은 이런 어려움과 고난을 당할 때 몇 마디의 짧은 단어가 우리 삶을 변화시키는 최고의 힘으로 다가온다는 것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시에서 발견한 삶의 지혜와 경영에서 깨달은 품격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추사 김정희의 붓 1.000자루를 닳게 하면서 새로운 필체를 발견하는 70평생에 10개의 벼루를 갈아 없애고 신필을 만들어 가는 삶은 인생에서 본받을 성품이 아니가 한다.인생의 성패는 선택과 집중에 달려 있다고 적고 있다.다양한 각도에서 리더의 삶을 조명하고 있는 것은 대단한 일이다.때로는 비누로 선행으로 신발로 풀어가는 그들의 지혜로움 속에서 리더의 면모를 살펴본다.문제를 해결하기 보다는 경험을 쌓아가는 인생의 주인공으로 내가 할 수 있는 만큼의 척을 하면서 나답게 살아가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적고 있다.




최고의 리더가 만난 경영 지혜는 선배들의 노하우를 전수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패와 최선을 다하는 역할을 한다는 것.고전에서 배워가는 시와 인격의 관계를 적용시켜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단순하게 읽혀지는 시의 내용속에 시인과 그의 철학을 함께 하는 리더의 시 그리고 리더의 격을 배우고 있다.이 책의 저자들은 이 책에서 행동하기 전에 한 번 정도는 마음을 다스릴 수 있도록 배려하고 앞선 인생의 선배들의 삶을 하나씩 전해주고 있다.격려와 역경을 성찰을 그리고 가치에 대해서 풀어주고 있다.




리더의 시 그리고 리더의 격을 배우고 있는 책이다.경영과 독서의 연관성을 가지고 풀어내는 지혜를 따라가 보자.시와 격에 따라 탁월한 리더를 위한 인문 경영 바이블 같은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보자.오늘이 힘들고 내일이 불안한 리더들에게 전해주는 위로와 교감을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