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씽킹 스킬 - 문제해결의 지름길을 찾는 5단계
장수연.이지윤.김지연 지음 / 청년정신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제 해결의 지름길을 찾는 5단계를 디자인씽킹 스킬에서 알아보자.저자들은 공감의 힘을 풀어가고 있는 책이다.상호작용을 위해 커뮤니케이션을 언어와 기호나 도식등을 통해 무의식적으로 공감을 시도하는 저자들의 마음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다.알고 있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일상생활에서 시도해보는 것이 디자인씽킹 스킬에서 강조하고 있다.왜 알아야 하는가 저자는 이 책에서 새롭게 다가오는 문제와 그 해결책을 풀어가는 것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를 들어본다.




전문가가 아니라도 같은 목적을 추구하는 사람이라면 팀을 구성할 수 있다.상하좌우의 관계보다는 상황에 따른 전략적 파트너가 더 용이하고 정답을 찾기보다는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하다.그리고 의견에 따른 논쟁보다는 성장을 추구하는 메시지가 중요하다고 적고있다.저자는 또 이 책에서 아무리 기술이 발달해도 사랑이 할 수 있는 일은 사람이 해야 한다고 말한다.새로운 아이디어도 결국 사람이 생각해야 하는 것이다.





아이디어는 좋고 나쁨이 아니라 단지 적고 많음이 있을 뿐이다.사람이 많이 모이게 된다는 것은 또 다른 기회가 생기는 것이다.저자는 이 책에서 잡담능력과 언어의 교환 기술은 크게 다르지 않다고 제시한다.잡담도 돈이 될 수 있다.메타버스의 시대 꼭 필요한 디자인씽킹은 사용자 중심의 사고를 기반으로 정량적 정성적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를 찾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종합적으로 융합하는 방법론의 하나다.




디자인씽킹 스킬에서 강조하고 있는 것은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다.저자는 이 책에서 사례 모음을 통해 성공한 것을 보여준다.아이디어를 주제별로 분류하고 의견을 나누고 결정하는 과정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한사람의 천재가 아닌 평범한 다수들의 생각이 세상을 바꾸는 것이다.이것이 구글이나 애플과 같은 글로벌 기업들이 디자인 씽킹에 힘을 기울이는 이유라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