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저에 답이 있다 - 삶의 질을 훼손하는 여성 질환 뿌리 뽑기
킴 보프니 지음, 윤혜영 옮김 / 한문화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골반저에 답이 있다 여성들의 삶의 질을 훼손하는 여성 질환에 대한 이야기를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저자 킴 보프니는 영국의 질 근육 강화 운동 코치로 골반저 기능 회복 운동을 연구하고 있는 전문가다.난임이나 여성들의 질환을 치료하는 답이 골반저에 있다고 적고있다.무조건적인 수술보다는 골반저를 강화하고 훈련하는 과정을 통해 근원부터 치료할 수 있다고 말한다.그녀는 이 책에서 다양한 골반저 강화 운동법을 소개하고 코어근육에 중점을 두고 일상생활에서 쉽고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골반저 건강이 여성 건강의 핵심이다.골반저 장애는 모든 사람이 부담 없이 쉽게 터놓고 이야기하기 어려운 질환이다.우리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골반 그 골반 내부의 장기를 보호하는 골반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골반기저근에는 대략 65%의 저속 연축근 섬유와 대략 35%의 고속 연축근 섬유가 존재한다 호흡과 관련된 가장 중요한 근육 횡격막에 대한 설명도 들어보자.골반기저근을 강화하는 운동의 기초부터 심화운동까지 풀어주고 골반저가 무너지면 생기는 문제들을 다루며 여성질환에 대한 이야기를 과민성방광 증상과 배뇨 습관 훈련으로 치료할 수 있는 충동성 요실금에 대한 설명도 그림을 통해 보여준다.



골반저에 답이 있다.여성은 남성과 달리 임신과 출산에 따른 신체적 변화를 통해 달라지는 골반저에 많은 장애를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에서 설명을 듣는다.신체적인 문제를 그리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당신에게 이 책은 그 해법을 얻을 수 있다.고강도 운동 전에 코어 기능을 훈련해보자.그림을 통해 자세하게 설명도 이 책에서 들어보자.꼭 골반저에 질환이 있어야 하는 운동은 아니다.



골반저에 답이 있다.이 책의 저자 킴 보프니는 여성 질환을 수술 없이 근원부터 치료하는 골반 바닥 근육 골반저의 힘 1일 3회 3분 골반저 강화 운동이면 여성 질환의 50%가 해결된다고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골반저에 대한 다양한 질문들을 하나하나 소개하고 그에 따라 답을 달아주고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