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하신 인생 한 그릇 나왔습니다 - 인생 밑바닥에서 단돈 350만 원으로 창업해 인생 역전을 이루기까지
임성주 지음 / 아이콤마(주)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문하신 인생 한 그릇 나왔습니다 저자 임성주님은 인생의 밑바닥에서 단돈 350만 원으로 창업해 인생역전을 이룬다.6개월에서 2년 단위로 가게를 팔고 새롭게 오픈 할 때마다  조금씩 가게를 키우는 방법으로 자리를 잡아나갔다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성공한 사람들의 노하우를 들어보면 남다른 구석이 있다는데 공감한다.그래 이렇게 하면 하고 따라 하지만 정작 그렇게 썩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을 때가 있다.뭘까? 어디서부터 틀린 것일까?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아 먹고 시작한다.




저자 임성주님은 특이한 자신의 조리법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이 책에서는 자신의 어린시절부터 창업의 시작을 담담하게 적고 있다.창업은 인생을 담는 그릇이라고 풀어주고 있다.350만 원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그것도 창업 후 5년 이내 폐업률이 80%에 이르는 요식업이라니 소자금 창업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를 저자의 경험에서 들어본다.돈이 없다면 손익분기점은 무조건 한 달은 넘겨야 한다고 강조한다.




버틸 시간이 없다면 오피스존에서 오픈하라 가게 운영 노하우를 아낌없이 저자는 이 책에서 공개하고 있다.적은 평수에서 요식업을 성공해야 큰 곳으로 옮길 수가 있다.장사가 안되는 것은 다 내 탓이라고 생각하며 이미지 트레이닝이라도 계속해야 한다.남이 성공했다고 해서 나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은 착각이다.조기축구회에서 잘 뛰었다고 월드컵에 나갈 수 있는것은 결코 아니다.작은 가게를 계약할 때 꼭 유념해야 할 것들을 이 책에서 짚어주고 있다.




꿈이 있다면 결코 쓰러지지 않는다.작은 가게라도 알차게 운영한다면 단골을 많이 쌓을 수가 있다.코로나 시대를 거치면서 힘들게 노력해봤자 소용이 없다는 생각이 든다.꿈을 요리하는 동네 요리사 예측할 수 없는 사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힘은 무엇일까?소자본 창업자를 위한 멘탈 수업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돈 주고도 살 수 없는 저자 임성주님의 주문하신 인생 한 그릇 나왔습니다는 성공하길 원하는 당신에게 충분한 답을 제시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