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쉽게 풀어쓴 현대어판 : 맥베스 미래와사람 시카고플랜 시리즈 2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음, 공민희 옮김 / 미래와사람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맥베스 그의 4대 비극 중의 하나로 이 작품에서 볼 수 있는 인간의 욕망을 잘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희곡 시나리오 대본 형식으로 읽어 볼 수 있는 책이다. 줄거리나 내용은 우리가 아는데로 스코틀랜드의 왕족이자 용맹한 장군으로 글라미스의 영주인 맥베스는 어느 날 전쟁터에서 반란군을 진압하는 대승을 거두고 돌아오다가 친구인 뱅코와 함께 밤중에 광야에서 마녀들을 만나 예언을 듣게 된다. 내용은 자신이 코더의 영주를 거쳐 장차 왕이 될 것이며, 뱅코의 자손들도 언젠가는 왕이 될 것이라는 것이었다.





맥베스와 뱅코는 처음에는 이 말을 믿지 않았으나, 던컨 왕은 전공을 세운 맥베스에게 마녀가 예언했던 것처럼 코더 영주의 작위를 하사한다.크게 놀란 맥베스는 자신의 성으로 돌아와 이 사실을 아내에게 털어놓게 되고 맥베스 부인은 맥베스에게 왕을 죽이도록 회유하고, 예언에 홀려버린 맥베스는 자신의 성에 들어와 잠을 자고 있던 던컨 왕을 칼로 살해하고 왕위에 오른다.






맥베스 부부와 더불어 유일하게 마녀의 예언을 들었던 뱅코는 왕위에 오른 맥베스에게 충성을 맹세한다. 맥베스는 뱅코가 장차 왕들의 조상이 될 것이라는 다른 예언을 두려워한 나머지 암살자를 보내 그와 그 어린 아들인 플리언스를 죽이려 시도한다. 뱅코는 살해당했으나 플리언스는 살아남아 도주한다.맥베스는 다시 마녀들을 찾아가 예언을 듣는데....




시카고 플랜 2번째 작품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맥베스 알기쉽게 풀어서 우리에게 제공하고 있다.범죄의 목격자와 의심하는 자 모두를 죽여야 하는 상황이 펼쳐지기도 한다.모든 인간을 살해해야만 하는 엄청난 상황으로 치달을 정도다.자신 마저 죽게되는 사태가 전개된다.악몽으로부터 탈출할 수는 없으며,그것이 바로 인간의 숙명적인 존재 이유라고 말하는 듯하다. 또한 그 모든 것을 딛고 일어서는 사랑의 빛과 비극적 숭고함이 작품을 빛내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