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 합격 끝판왕 : 인문계열 끝판왕 시리즈
정동완 외 지음 / 꿈구두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계열 합격 끝판왕 인문계열 자소서 면접 입시등 진학 관련에 대해 이 책의 저자들은 교육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어느 학과를 선택해야 할지 모르는 학생들에게 조목조목 짚어주고 자신의 특성을 잘 살려 계열에 맞도록 조언을 담고있다.인문계열은 사람에 대한 학문이다.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어떠한 언어와 문화 속에서 살아가는지를 중점적으로 공부하는 분야이다.이러한 차원에서 보면 인문계열은 모든 학문의 근원이 된다고 볼 수 있다.



인문계열은 여러언어와 문화를 배우는 어문학과 사람과 사회를 배우는 인문과학 분야로 나눌 수 있다.어문학은 영어나 독일어 등 새로운 언어를 집중적으로 배우기 때문에 많은 도전정신이 필요하고 인문과학 분야는 사람과 사회에 대한 폭넓은 관심 및 사유 지적호기심 등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고 적고있다.각 나라의 문화나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 싶다면 인문계열을 선택하는 것도 좋겠다.어문계열의 진로는 그런 언어를 사용하는 회사나 신문, 방송 기자,방송작가,아나운서,PD 나 평론가처럼 다양한 기업체로 취직하여 일을 할 수 있다.



인문학 계열은 인간의 사상 인간의 문화를 중심으로 연구하는 학문이다.주로 역사와 철학을 중심으로 관련된 학과들이 있는데 철학이나 역사학,고고학,문헌정보학 정도로 보면 된다.인간의 삶에 근본적인 물음을 탐구하는 분야로 철학을 역사와 고고학은 한국의 역사를 탐구하는 국사학이나 동양사 서양사로 구분할 수 있다.여기서 공부를 더하고 싶다면 행정공무원이나 변호사로 일할 수 있고 NGO나 시민단체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자신이 어떤 계열인지를 아는 것은 앞으로의 수업 선택이나 동아리 과정 봉사활동등 학교 생활 전반에 영향을 미친다.자신이 가진 성향과 능력 관심사가 어떤 계열과 맞는지 살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하겠다.여러가지 진로 검사를 통해서 계열과 관련된 설명을 통해서 내가 어떤 계열에 맞는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자신에게 맞는 계열을 찾아서 공부하는 것이 고등학교 생활에 있는 여러분에게 많은 영향을 끼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