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장 쉬운 여행 일본어 - 현지에서 바로 써먹는 여행 회화 패턴 ㅣ 가장 쉬운 여행 외국어
이형주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9월
평점 :
현지에서 바로 써먹는 여행 회화 패턴 가장 쉬운 여행 일본어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코로나 시대에 여행은 꿈도 못 꾸었지만 이제는 여행을 떠날 수 있게 되었다.준비를 하는 과정은 힘도 들지만 현지에서 바로 써먹는 일본어를 배워보자.어법도 우리나라와 같아서 간단하게 배워서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다. 이 책은 일본어 공부를 막 시작하는 당신을 위한 책이다.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8주만 공부하면 된다.
필수 회화는 물론 실전 연습까지 확인문제와 여행 팁까지 하루 한 장 쓰기 노트와 원어민 녹음 MP3 를 이 책에서 제공하고 있다.단어와 덧붙여서 알아야 하는 표현도 제공하고 있다.일본어에는 히라가나 가타가나로 구성되어 있다.기본표현으로는 인사와 날씨 숫자와 화폐 날자와 시간을 소개하고 있다.인사 정도는 할 줄 알아야 되지 않겠나!こんにちは 안녕하세요. 또는 おはようございます (아침인사)안녕하세요. こんばんは(저녁인사) 안녕히 가세요.さようなら
ありがとございます (감사합니다.) 일본어는 영어와 마찬가지로 아침 낮 저녁인사가 다르다.일반적으로 11시 정도 까지는 (おはようございます)를 11시부터 어두워지기 전까지는 (こんにちは) 어두워지면 (こんばんは)를 쓰면 된다.일본어는 우리말과 어순이 같지만 간혹 다른 구조로 말하기도 한다.그 대표적인 예가 우리는 날씨가 좋다라고 하는 데 일본인은 좋은 날씨네요라는 표현을 더 즐겨서 쓰는 경우이다.좋다라는 뜻의 いい에 天気(날씨)를 붙여서 いい 天気 라고 말하고 그 뒤에 ですね(~이군요)라는 감탄사를 붙여서 인사말처럼 사용한다.
일본 택시는 기본요금이 800엔 전후로 비싼 편이라 자주 이용하기는 힘들지만 최근 탑승률이 하락해서 승차 전 택시 요금을 결정하는 사전 요금제가 시행되고 있다.요금이 얼마인지 물어본 후 여러 명이 가까운 거리를 갈 땐 이용할만 하다. かかる는 (시간이) 걸리다라는 뜻이고 かかりますか는 かかります 걸립니다에 의문을 나타내는 か(~까?)가 붙은 표현이다.
가장 쉬운 여행 일본어 문법과 실전 연습을 통해 얻어지는 학습이 솔솔하다.어젯밤부터 배가 아파요.(昨日の夜からお腹が痛いんです) 목이 아프다(のどが痛い) せきと鼻水が出る(기침과 콧물이 나다) 등 몸의 증상에 대한 실전 연습도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일본 여행의 첫걸음부터 귀국까지 패턴으로 배우는 왕초보 여행 회화 가장 쉬운 일본어를 이 책에서 마스터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