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 당장 기후 토론 - 우리는 서로의 지구니까
김추령 지음 / 우리학교 / 2022년 9월
평점 :
지금 당장 기후 토론 지구의 역사는 대단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그 지구 위에 우리 인간들과 동 식물 모든 것이 살고 있다.앞으로 100년 후 지구의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해야 하는 것을 저자 김추령님을 통해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그는 과학교사로써 우리가 반드시 해야 할 일에 관해 시사해주고 있다.기후 위기는 누구의 책임이며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를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기후변화에 대한 이야기는 100년 전에만 해도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못했다.지금은 기후 위기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통해 누구하나 예외가 아니다.이 책은 청소년 독자들에게 지구를 지키게 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면서 지켜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책이다.기후 위기는 누구의 책임이며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를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이야기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는 기후 환경에 대한 설명도 보여준다.
지금 당장 기후 토론 저자 김추령님은 이 책에서 6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숲과 갯벌과 논 습지 지구공학 우주에 대해 원자력도 알아보자.듣고 말하고 생각 정하기를 간단하게 만들어 짚어주고 있다.우리나라에 사유림이 거의 70%란다.이 중 절반 가까이는 재산권 자체를 행사를 못한다.그 이유는 보호림이라는 이유 때문에 그렇다.경제림이라도 맘대로 벨 수는 없다고 지적한다.무엇이 문제인지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지금 당장 기후 토론 이 책은 지구를 살리는 토론 책이다.지구라는 한배를 탄 우리들 더 깊게 더 명쾌하게 더 뜨겁게 지구를 껴안을 토론과 토의를 시작해보자.내일의 지구를 위한 오늘의 여섯 가지 논쟁을 통해 지구를 지키는 방법을 소개한다.원자력과 재생에너지는 함께 할 수 없을까 그 해법을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