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인생을 결정하는 공간의 힘
이민 지음 / 라온북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인생을 결정하는 공간의 힘 이 책의 저자 이 민 박사는 중국 청화대학교 환경예술설계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 했다.저자는 두 자녀에게 어릴 적부터 다양한 이야깃거리를 만들어주고 새로운 생각 또는 자극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공간이라면 어디든 찾아다니고 있다고 한다.그래서 문화적 수용력이 넓고 깊은 삶을 사는 아이들로 자라길 소망한다고 이 책에서 적고있다.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자신답게 살아갈 아이들의 내일을 기대하는 마음을 담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아이에게 좋은 공간이란 무엇일까? 익숙한 공간 새로운 공간 낯선 공간을 활용해 세상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과 사고력을 길러주고 공간에 담긴 과거와 현재를 통해 자신만의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을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다.아이의 미래가 담긴 공간은 어떤 곳이 있을까? 공간의 힘이 정말 아이의 미래를 바꿀 수 있을까? 저자는 이 책에서 공간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배우고 느끼는 방법을 보여준다.



세상의 변화를 읽는 엄마로 성장하자.엄마는 세상에서 아이를 미래의 공간으로 만들어 가는 최고의 선생님 이라고 한다.엄마의 시점을 미래로 이동해야하고 네트워크 확장이 필요하고 아이와 대화를 가능하게 하는 역할을 하기에 충분하다고 한다.아이들의 미래 공간 어떻게 확장되어야 하는지 다양한 각도로 조명하고 있다.어떤 공간을 탐색하고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보자.이런 공간이면 어떨까! 숲이나 박물관 또는 시공간의 변화를 넘어 예술을 만나본다든지 상상력을 자극하는 창의력을 키우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는 엄마의 이야기를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공간을 가지고 노는 아이로 키우는 비결을 배워보자.아이에게 좋은 공간이란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먼저 알아야 한다.저자가 소개하고 있는 것은 디자인이 멋진 공간이 아니라 생각할 거리를 많이주는 곳을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다.어린아이들에게 좋은 공간은  모양이나 분위기가 아닌 것이다.저자는 이 책에서 공간은 여러 이해관계가 모여 만들어진 하나의 결과물로 소개하고 세상을 대하는 시선을 키우고 연결하는 매개체이자 거울역할을 한다고 적고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