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행에서 만난 경영지혜 - 야무진 강소기업으로 가는 길
최기의 지음 / 예미 / 2022년 9월
평점 :
야무진 강소기업으로 가는 길 여행에서 만난 경영지혜 저자 최기의 님은 은행원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한다. KB 국민카드사 CEO를 거쳐 지금은 중소기업 KS신용정보의 대표이사로 활동중이다.또한 파미르와 파타고니아 등 오지 방문을 틈틈이 삶의 지평을 넓히는 지구촌 여행자로 균형적인 성장을 실천 철학으로 여기는 경영자의 삶을 살아간다.
떠난다는 것은 어쩌면 새로운 삶에 대한 출발을 의미하기도 한다.마냥 한자리에만 머물러 있지 않고 도전적인 인생을 바꾸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저자는 이 책에서 길에서 찾아낸 경영의 지혜를 말해주고 마음을 다스리는 마음 경영을 소개하고 있다.즉 겸손과 화 다스리기이다.유적지를 돌아보며 포용의 힘과 리스크관리에 대해서도 잘 표현하고 있다.일과 삶의 조화는 힘든 것인데도 불구하고 여행을 통해 리더의 역할을 감당하는 법을 잘 설명해 주고 있는 책이다.
여행에서 만난 경영지혜 저자 최기의 님은 지구촌을 누비며 얻은 경영 통찰에서 자기 주도 강점으로 경영에 접목시켜 다양한 패턴으로 우리에게 소개하고 있다.근무 경험을 살려 사례를 들어가며 이야기를 풀어간다.정치학을 전공한 저자는 기업 경영에도 연관있는 학문이라고 한다.이시대 워라벨의 진정한 고수 딱딱한 경영에 여행을 소개하며 재미있게 잘 풀어주고 있는 책이다.
이유없이 부는 바람은 없다.그 바람은 여러가지로 작용을 한다.때로는 비바람을 몰고 오기도 하고 순풍에 곡식을 익혀간다.인간관계를 경영으로 여행으로 접목시켜 풀어가는 이 책은 현지에서 느끼는 것들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경영의 지혜들을 수반하고 있다.저자는 길에서 찾아낸 경영의 지혜를 말해주고 마음을 다스리는 마음 경영을 소개하고 있다.즉 겸손과 화 다스리기이다.유적지를 돌아보며 포용의 힘과 리스크관리에 대해서도 잘 표현하고 있다.일과 삶의 조화는 힘든 것인데도 불구하고 여행을 통해 리더의 역할을 감당하는 법을 잘 설명해 주고 있는 책이다.같은 사물을 바라보는 다른 시각, 저자는 많은 것을 우리에게 소개하고 균형적인 성장을 실천 철학으로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