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마음을 그리는 미술치료사입니다
여임경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22년 8월
평점 :
절판




나는 마음을 그리는 미술치료사입니다. 저자 여임경님은 이 책에서 당신의 마음은 어떤 색인가요?라고 우리에게 물어보고 있다.마음이 그려내는 빛깔을 어루만지며 공감과 화해를 건네는 미술치료 이야기를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미술치료사로 활동하고 있는 그녀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판화과를 졸업하고 서울여자대학교 특수치료전문대학원에서 미술치료를 전공했다.



미술치료사는 어떤 것인가? 말로는 힘든 표현을 그림으로 그려보는 마음의 모양을 만들어 가는 심리적인 효과이다.저자는 이 책에서 미술치료사에 대한 설명도 하고 있다.선택 함구증에 대해서도 알아보자.미술치료사는 단지 그림만 그리는 것이 아니라 심리치료까지 감당해야하는 영역이 넓은 편이다.조현병까지 알아야 하는 것도 심리치료사가 되는 과정이다.



그림으로 알 수 있는 속마음을 들여다보는 미술치료사 저자는 이런 과정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아동발달센터에서 일하기도 하고 죽음을 앞두고 있는 호스피스에 있는 사람들까지 치료사의 활동을 하고 있다.여러 사례를 통해 어떻게 미술치료가 적용되는지 어떻게 치료가 되어가는지를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한국과 일본을 오가면서 미술치료사에 대한 공부를 감당한다.다양한 색들의 그림을 그려가고 그림을 보면서 심리적인 치료를 위한 연구를 통해 보여주는 미술치료사에 대한 이야기를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저자 여임경님은 손끝에서 피어나는 색깔과 질감에 마음을 맡길 때 잠들어 있던 감정과 기억이 살아나 다시 내 마음을 비추어준다고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