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파도는 다시 오지 않아 - 오늘 치는 파도는 내가 인생에서 만날 수 있는 딱 한 번의 파도니까
김은정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같은 파도는 다시 오지 않아 저자는 이 책에서 오늘 치는 파도는 내가 인생에서 만날 수 있는 딱 한 번의 파도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다.다양한 활동을 하는 그녀는 30년간 홍콩에서 라이센스 케릭터 비즈니스를 하며 전세계를 돌아다니고 있다고 말한다.산업통산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오늘도 배움과 봉사에 힘쓰고 있다.저자는 이 책에서 즐기는 사람은 더 오래 더 멀리까지 갈 수 있다고 말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고등학교 시절 힘든 과정을 겪는다.집안의 어려움으로 마음대로 대학을 가지 못하고 장학금을 주는 대학으로 진학할 수 밖에 없었다.승무원이 되고 싶은 꿈은 접어야 했고 외국어를 잘하는 것으로 해외에서 일할 기회가 있는 회사에 취업, 만난지 세달이 되지 않았지만 직장에서 만난 사람을 남편으로 결혼하여 중국으로 나갈 수 있었다고 한다.평소 좋아하던 취미가 일이 된다면 힘든 과정을 담담하게 적고있다.
 


홍콩에서 사업을 시작하게 되고 마음을 줄 수 있는 일을 업으로 삼아서 기쁘다고 말한다.저자는 우리에게 가슴이 뛰는 일을 한다는 건 삶의 평균 행복 값이 올라가는 일이라고 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하는 삶은 얼마나 행복할까! 아이들에게 물고기를 잡아 주기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쳐 주라고들 한다.저자의 열심히 사는 모습에서 다시 일어서는 용기를 배우게 된다.같은 파도는 다시 오지 않아 이 말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다.



우리가 갖지 못한 것에 눈을 두기보다 이미 가진 것을 활용할 방법을 찾으라고 삶에서 모든 걸 가지고 태어나는 사람은 없다.열심히 사는 것과 충분히 여유를 즐기는 것은 반대의 행동이 아니라 서로 함께해야만 존재할 수 있는 행위다. 바쁘게 사는 것과 열심히 사는 것은 다르다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새롭게 보이는 세상,세밀한 결을 손으로 천천히 살펴야만 비로소 보이는 작은 세계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