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홈메이커입니다
크리스티나 피카라이넌 지음 / SISO / 2022년 8월
평점 :
크리스티나 피카라이넌은 미국의 다문화권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그들의 삶의 도전을 4개의 학사 학위와 1개의 석사 학위를 통해 배웠다고 말하고 있다.홈메이커(주부)로써의 그녀는 여성들의 삶을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가정이라는 울타리 속에서 세상의 가정의 의미를 다루고, 불행한 슈퍼우먼에서 벗어나 여성 스스로의 돌봄에 유용한 조언을 담아내고 있다. 자존감을 지키기 어려운 위치에 있는 홈메이커로서 지혜롭게 자신을 지켜나가는 여성들의 방법을 이야기하고 있다.
크리스티나 피카라이넌은 여성들이 가정에 시스템을 만드는 법을 상세하게 다루었다.가정 내 구성원들이 행복하게 지내기 위해서는 존중과 배려가 필요하며 그것은 언어로부터 시작됨을 이야기하고 있다.혼란스럽고 어지러운 세상 속에서 홈메이커(주부)가 가정을 어떻게 밝고 활기차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꿔나갈 수 있는지 그리고 구성원 어느 하나 희생되지 않고 가족 모두가 행복을 찾는 비결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모든것이 시작되는 가정에서 홈메이커의 역할과 위치를 짚어주고 엄마의 자존감을 높여주고 지혜롭게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모습을 그려주고 있는 책이다.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성취감을 느끼는 엄마로 주부로의 역할을 만들어가는 홈메이커의 모습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서로의 역할분담과 스케줄 짜는법 자동 운영과 보상에 대해 돈독한 가정을 만들어가는 대화법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크리스티나 피카라이넌의 홈메이커는 가정을 만들어가는데 필요한 인간관계의 모든 것을 담아내고 있는 책이다.모두가 행복해지는 시간은 그리 많은 투자가 필요하지 않다.이 한 권의 책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행복한 가정이되어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