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쓰고 있는 너에게 - 남들 앞에서 괜찮은 척 애쓰는 당신을 위한 위로
최대호 지음 / 떠오름 / 2021년 12월
평점 :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쓰고 있는 너에게 제목이 주는 뉘앙스가 너무 마음에 와닿는 것은 무엇일까? 힘든 하루 하루가 위로가 필요한 순간이다.조각난 마음을 감싸주는 에세이이다.남들이 느끼는 평범한 하루가 고된 일상을 지켜내는 당신에게 얼마나 그리운 순간인지 이 책의 저자 최대호님은 그렇게 적고있다.자존감이 떨어지는 당신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패러다임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보는 것도 좋겠다.나름에 철학을 가지고 있지만 돌이켜보면 정말 바람결에 흩어지는 낙엽같은 느낌을 감출 수 없다.저자는 이 책에서 나를 아프게 하는 것을 놓아버리라고 하지만 그렇게 쉽게 되질 않는다.사람에게 상처받는 일들이 얼마나 많은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쓰고 있는 나에게 위로가 필요하다.
바람에 흔들리지 않고 크는 나무는 없다.시련과 고난 앞에 우리는 어떻게 홀로서기를 해야하는지 절대자에게 지혜를 구해야 한다.이제는 행복해질 너에게 저자는 따뜻한 위로를 보내고 있다. 행복은 언제나 우리 곁에 있음을 보여준다.위로는 누구에게나 필요한 것이다.시류와 세파에 노출되어 버린 자아를 찾아가는 방법을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쓰고 있는 나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책이다.구성진 노랫가락의 가사가 오늘따라 너무 가슴에 와 닿는다.시인의 시 구절마다 곡들은 춤을 추고 내 가슴이 너무 따뜻해지는 느낌을 이 책에서 느낀다.당신은 정말 행복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