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잡 말고 N잡 하기 - 돈걱정 없이 사는 N잡러의 세계
장이지 외 지음 / 미래와사람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잡말고 N잡하기 세상에 많은 직업군들이 많이 있다.최근들어 여러가지 일거리들이 등장하고 이런 일거리에 대한 지식들이 공유하면서 창업이나 장사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통해 보여주는 책이다.결정적으로 내가 움직여야 하는 것도 중요하다.4차 산업혁명 시대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고 업종의 경계마저 모호해지면서 창조적 융합형 인재를 찾는 새로운 고용 형태가 자리하고 있다.



N잡러 전성시대에 소문은 무성하지만 N잡러로 성공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대로 알려주는 매체는 찾아보기 힘든 현실이다.월 천만 원 벌기라는 광고 카피는 말 그대로 바람 잡는 문구에 불과한 걸까? 저자들은 이 책에서 돈걱정없이 사는 N잡러시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N잡러는 투잡족과 유사한 듯 다르다. 본업 외에 부업이 있다는 점은 같다.투잡족은 본업만으로는 부족한 수입을 더 벌기 위해 대리운전, 편의점 창업 등 자신의 흥미와 관계없는 일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본업과 부업의 경계가 명확하다 보니 창조적 시너지를 일으키기도 상대적으로 힘들다. N잡러는 수익화도 물론 중요하지만 본업에서 채워지지 않는 자아실현을 중시하는 경향도 있다고 적고있다.



N잡러 장이지 퍼스널 브랜딩 전문기업 브랜딩포유 대표로 부터 이태웅 크레이지머니 (구 도나비스쿨) 대표의 이야기와 백경혜 제태크 코칭 리치멘토 대표의 설명으로 이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