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의 신은 얼마 ㅣ 안전가옥 쇼-트 13
하승민 지음 / 안전가옥 / 2022년 7월
평점 :
당신의 신은 얼마 코인을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가 소설로 이어지고 치킨집 주방에서 일하는 정환은 고등학교 동창생 현기로부터 사람 한 명을 납치해 달라는 부탁을 받는데.. 납치만 해 주면 본인이 죽이겠다는 것이다. 현기는 그 대가로 정환과 함께 투자한 코인의 수익금 중 절반을 제시하게 되고
코인, 암호화폐 이야기는 더 이상 생소하지 않다.정확한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이런 일확천금을 얻는다는 이야기는 정환이가 아니라도 솔깃한 이야기이다.여기에 코인의 절반의 수익이라니...당연하다.독자에게 너무 가혹한 제안을 하고 있다.현기와 정환이가 투자하는 래더코인 어떤 비밀이 숨어 있을까?
물질만능의 시대에 인간이 추구하는 행복의 척도는 이렇게 야비하거나 추하게 보이는 것이 아닌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은밀하게 암호화폐로 이어간다.현기는 돈으로 나를 유혹했지만 정작 나를 움직인 건 현기의 협박이었다.이일이 실패했을 때 현기의 칼끝이 향하게 될 곳이 내 목덜미가 될까 두려웠다.읽을수록 빠져드는 이 소설의 끝은 어디인가!
밖은 어두웠고 박정배는 생각보다 무거웠다.시체의 피부에 살갗이 닿을 때마다 차가운 고무를 문지르는 느낌이 들었다.콧물인지 눈물인지 알 수 없는 끈적한 액체가 묻어 나왔다....신이 있다면 기도라도 할 텐데.하지만 신은 없다.사람들이 말하는 신은 없다.신이 있다면 현실이 이럴 수는 없다.저자 하승민의 당신의 신은 얼마 책을 덮고 난뒤 한참 동안 깊은 생각에 빠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