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권 친구 인권 - 국가인권위원회의 핵사이다 결정
김경희.서미라 지음 / 북스토리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인권 친구 인권 국가인권위원회의 핵사이다 결정 우리의 인권을 보호하고 지키기 위해 반드시 엄청난 용기가 필요한 것은 아니다.작은 문제의식과 움직임만으로도 충분히 억울하고 합리적이지 않은 상황을 바꿀 수 있다고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우리사회의 여러 차별 또는 인권침해에 대해 청소년들의 입장에서 바라보기 위해 만들어졌다.



학창시절의 차별과 인권침해 바꿀 수 있다고 저자들은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여러가지 사례들을 가지고 내 인권과 친구 인권을 풀어주고 있다.휴대전화 강제 수거라든지 학습실 이용도 성적순인가! 체벌에 대한 생각의 차이를 이야기 하고 있다.인권에 대한 여러가지 일을 학창시절에 겪은 나로서는 요즘의 아이들은 정말 인권을 찾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억압된 자유를 우리는 찾지 못하고 살았다.



어려도 완전한 민주시민의 권리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은 인권이다.이 책에서 저자들이 말하는 것은 그만큼 시간과 노력이 우리들의 인권을 보호하고 지키기 위해 만든 인권이기 때문이다.유인물 배포라든지 집회의 자유 임신 단체를 조직하거나 가입할 자유에 대해서 풀어주고 학교폭력은 아이들의 싸움이 아니라고 말하고 있다.



내 인권 친구 인권을 보호하고 지키기 위한 책이다.국가인권위원회의 다양한 사례로 보는 꼭 알아야 할 우리들 인권 이야기를 풀어간다.대한민국 헌법에 근거를 두고 인권에 대한 모든 것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