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츠하이머병 종식을 위한 프로그램 - 인지기능을 향상, 회복시킬 수 있는 최초의 프로토콜
데일 브레드슨 지음, 권승원 외 옮김 / 청홍(지상사)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츠하이머병 종식을 위한 프로그램 인지기능을 향상 회복시킬 수 있는 최초의 프로토콜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저자는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이며 인지능저하를 예방하고 두뇌능력을 최대화 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치매라는 거대한 파도 앞에 갈 길을 잃고 있는 많은 환자와 그 가족 의학자들에게 이 책은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알츠하이머병 종식을 위한 프로그램 저자는 이 책에서 세계적으로 알츠하이머병을 치료한다는 콘셉트로 판매되고 있는 약제들은 이 증상에 최소한의 영향을 미칠 수는 있지만 궁극적인 결과를 개선하는 데는 아무런 이득도 제공하지 못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이들의 과학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5개 약제만이 시판되고 있으며 증상에 대한 효과는 매우 제한된 비율의 환자에게만 나타나고 있다고 적고있다.



알츠하이머병 즉 우리가 치매라고 이야기하는 이병 만성 퇴행뇌질환은 매우 다양한 기여요인이 융합되어 발생하는 질환이다.그 치료를 위한 연구를 하는 입장에서 저자는 이 책에서 그 부분에 대해서는 복합적으로 진행되는 질환으로 설명하고 있다.브레드슨은 자신이 개발한 것에 대해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츠하이머병을 암울한 질병으로 생각하고 있다.그러나 알츠하이머병 종식을 위한 프로그램 이 책의 저자 데일 브레드슨은 수십 년간의 걸친 연구와 최근의 임상적 성취에 기반하여 수면 식이 스트레스 운동을 포함한 생활방식 요인에 중점을 두고 이 책에서 희망을 제시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