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태어나서 - 자칭 리얼 엠씨 부캐 죽이기 고블 씬 북 시리즈
류연웅 지음 / 고블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에서 태어나서 ㅈ 같다. vs 제가 만약 힙합을 버리려고 한다면… 가차 없이 저를 뒤지게 해주세요.실수로 힙합의 신에 의해 24시간 안에 죽을 운명에 처한 릴뚝배기와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우승해 대스타가 되었지만 SNS에서의 말실수로 24시간 안에 뮤직비디오를 완성해야하는 조헤드 두 래퍼의 이야기
 


류연웅의 힙합 음악과 그 주변 무대로 한 소설을 이 책에서 보여주고 있다.엄청난 스트레스를 동반한 조헤드는 언더그라운드 래퍼 시절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을 디스하면서 꿋꿋이 자기의 길을  이 모든 게 한국 특유 음악 시장 탓이라고 생각하며 한국에서 태어나서 ㅈ 같다.는 문장을 비밀 SNS 계정에 게시한다. 한 시간 뒤, 그는 비밀 계정이 아니라 공식 계정에 올렸다는 걸 깨닫는다.



매국노 취급을 당하게 된 조헤드 방송국의 쇼케이스마저 취소될 운명에서 소속사 아트디렉터는 방송국 PD 앞에서 이게 모두 노이즈 마케팅 이라는묘수를 꺼내고 한국의 팬들에게 감동의 메시지를 보내는 반전을 주기 위해 깜짝 이벤트를 벌이는 중이라고. 물론 전혀 사실이 아니다. 
 


그러나 이렇게 된 이상 어쩔 수 없다. 조헤드는 팬들에게 보여줄 특별한 뮤직비디오 한국에서 태어나서를 단 하루 만에 완성시켜야 하는데 긴장감을 자아내는 이 소설은 은근히 빨려들어가는 작가 특유의 글솜씨가 읽는 내내 책에서 눈을 뗄 수가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