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경영 실패의 11법칙 - 왜 회사는 파산하는가
닛케이 탑리더 지음 / 도서출판 더북 / 2022년 6월
평점 :
절판




회사 경영 실패의 11법칙 왜 회사는 파산하는가! 성공은 실패를 딛고 일어선다.성공을 쫓지말고 실패를 피하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실패의 사례에서 배우는 교훈은 값진 것이다.닛케이 탑리더는 23개 중소기업의 실패이야기를 모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남의 실패를 보면서 배워나가는  회사경영의 가치를 보는 것도 중요하다.



시행착오를 줄인다는 것은 그만큼 시간과 돈의 절약이고 성공을 위한 발걸음을 재촉할 수 있다는 것이다.경영이란 사람 제품 돈의 상태를 균형있게 유지하는 것이며 그 균형이 무너질 때 실패를 부른다.거기서 무너진 원인을 파고들면 잘못된 판단을 내린 전환점이 보이기 시작한다.성공이란 몇가지 요인들의 조합이라면 실패는 한 번의 잘못된 판단에 의해 일어난다는 것을 기억하자.



회사 경영 실패의 11법칙에서는 성공보다는 실패의 사례를 들어가며 이야기를 풀어간다.급성장 이면에 숨겨진 함정을 실제 사례를 들어가며 설명하고 진부해진 비즈니스 모델을 두고 기사를 접할 때마다 이런 생각을 안 할 수 없다.경영 환경이 바뀌면 비즈니스 모델도 바뀌어야 한다.환경의 적응이 되지않는 기업은 도퇴된다는 것이다.또 안이한 위기관리가 리스크를 높이게되고 결과는 결국 실패로 돌아간다고 이 책에서 적고있다.



우리가 이 책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성공보다는 실패에 법칙을 세밀하게 분석하여 풀어준다는 것이고 파산에는 일정한 패턴으로 흘러간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성공에는 법칙이 없지만 실패는 법칙이 있다는데 포인트를 주고 있다.회사 경영 실패의 11법칙 이 책을 읽어보면 그 해법을 얻을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