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의 모든 답은 우주에 있다
사지 하루오 지음, 홍성민 옮김,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공명 / 2022년 4월
평점 :
세상에 모든 답은 우주에 있다.우주를 알면 과학 상식에서 인간관계까지 이해할 수 있다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문답을 통해 보여주는 책이다.우주의 탄생부터 시작된다.무의세계를 경험하고 밤의 어두움과 태양의 탄생을 살펴보자.인간은 어느별에서 태어났을까? 태양계의 형성과정을 알아보자.빛의 파장에 따라 달라지는 하늘의 색을 설명하고 있다.
세상에 모든 답은 우주에 있다.김우주와 교수님의 문답으로 풀어가는 우주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를 들어본다.달과 지구는 형제일까? 달은 계속 추락하고 있다니 개기월식과 금환일식은 어떻게 다를까! 지진이 일어나는 원인과 바닷물의 높이는 달의 인 력의 영향이다라는 이야기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우주의 중심이 되는 곳은 어디일까?
낮에는 별은 어디에 있는걸까? 우주인은 과연 있을까? 청각의 발달은 공룡때문이란다.소리가 전하는 정보는 글보다 많은 것을 전한다.우주는 우리가 느끼는 오감보다 더 많은 세계를 느낄 수 있다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달의 주기와 여성의 변화를 살펴보고 이해할 수 없는 남자와 여자의 마음을 저자는 이 책에서 설명하고 어른들의 시간은 왜 빨리 흐를까를 알아보자.
우리가 아는 우주 이야기보다 더 많은 정보들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우주를 알면 과학 상식은 물론이고 친구관계 인간의 문제 등 모든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이 책에서 적고있다.다양한 내용을 정리하여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는 세상의 모든 답은 우주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