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만에 배우는 경영학 수첩 - 바쁜 비즈니스 퍼슨의 배움을 돕기 위한 경영학 교양 입문서
일본능률협회 매니지먼트센터 지음, 김정환 옮김, 나카가와 고이치 감수 / 미래와사람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0일 만에 배우는 경영학 수첩 저자 나카가와 고이치는 한 주제당 하루 15분으로 나누어 이 책에서 보여준다.바른 비즈니스 퍼슨의 배움을 돕기 위한 책이다.그는 경영학의 기본이 되는 것들을 주제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비즈니스를 하기 위해서는 경영학이란 학문과 관계를 맺고 있어야 하는데 경영학을 공부하는 사람은 극히 적다고 생각한다.



매일 15분씩 배우는 경영학 수첩은 다이어리처럼 기록할 수 있어 좋다.바쁜 일상속에서 풀어주고 있어 이해가 잘 되는 책이다.시대의 변화와 함께 개념과 역할도 변화한다고 기록하고 있다.경영학과 경제학은 같은 학문인가 다른 학문인가를 설명하고 있다.다양한 주제와 함께 배워가는 경영학의 기본이 되는 것들을 이 책에서 배울 수 있다.



조직의 힘은 경영학에서 성공으로 향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요소이다.한정된 범위에서 합리적으로 판단하고 적재적소에 인재를 배치해 기술을 발휘시키는 능력도 필요하다고 적고있다.경영전략에도 반드시 변혁이 필요하다고 말한다.미래의 변혁 시나리오를 그리고 뜨거운 열정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다.



저자 나카가와 고이치는 경영학 교양 입문서에서 실제로 적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는 책이다 작가 자신의 목소리를 이야기하고  이론과 실제의 사례를 통해 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우리는 경영학 수첩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