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호주와 중국의 예정된 전쟁 - 오커스(AUKUS) 군사동맹의 배경은 무엇이었나 ㅣ 미디어워치 세계 자유·보수의 소리 총서 6
겟칸하나다 편집부 지음, 신희원 옮김 / 미디어워치 / 2022년 3월
평점 :
호주와 중국의 예정된 전쟁 호주는 영연방 국가 중의 하나로 한국전쟁이 터지자마자 유엔군으로 육군과 해군 그리고 공군을 파견했다. 호주는 대한민국의 우방국 중의 우방국이다.이런 호주가 중국 공산당이 펼쳐온 정,재계 및 학계등 전복 공작으로 최근 몇 년간 무척 시끄러운 상황이다.왜 호주가 타깃이 되었는지를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매수된 국토와 사회에 대한 네 가지 부덕으로 협력자를 엮는다.대학을 감시하는 중국인 유학생들과 반공 시위를 사유로 정학 조치 호주 현지 학생의 우울을 다루고 있다.차례대로 매수되고 있는 호주의 항구들을 조명하고 중국의 밭이 되어 가는 호주의 농지를 살펴보자.자유자재로 쓰이는 외교 카드 중국인 관광객들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반미감정을 이용하는 중국과 중국식 글로벌화에 유리하도록 만들어가는 중국의 전략을 이 책에서 적고있다.베이징의 사상 투쟁과 언론은 어떨까? 그들은 대학과 지역을 마음대로 조종을 한다.중국의 세계 패권 장악 기도 문제는 2010년대부터 국제 사회에서 큰 화두가 됐고 그래서 주로 미중패권투쟁의 맥락에서 이를 논하는 책들이 국내외로 많이 출간됐었다.
40가지의 테마로 살펴보는 중국 공산당의 호주와 세계에 대한 침투 공작 점령 야욕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중국의 조용한 침공과 보이지 않는 붉은 손을 사진과 도표를 통해 일목요연하게 해설하고 있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