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전자를 알면 장수한다 - 35가지 유전자 이야기
설재웅 지음 / 고려의학 / 2022년 2월
평점 :
유전자를 알면 장수한다 35가지의 유전자 이야기를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영화나 뉴스 속 유전과 생명과학을 저자 설재웅님을 통해 알아보자.인간유전체와 질병의 범위는 어떻게 진행될지 영화 아일랜드를 통해 보여준다.다양한 영화스토리의 유전자를 이 책에서 소개하고 유전자와 돌연변이를 소개하고 있다.
이미 시리즈물로 유명한 영화는 뷰티풀 마인드와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컨빅션등 영화의 장면들과 함께 떠나는 유전자여행이다.이런 유전자를 통해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단일유전자 질병과 인구 집단 유전학에 대해서도 알아보자.흥미로운 이야기를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다인자 질환의 유전과 유전자 찾기는 어떻게 진행될지 유전자를 알면 장수한다.쌍둥이와 유전율과 환경의 상호작용 질병의 예를 들고 다인자 선천성 심장질환에 대해서도 알아보자.저자 설재웅님은 우리가 알기쉽게 영화 이야기를 유전자에 대입시켜 풀어주고 있다.
감수분열과 염색체는 어떨까? 세포주기와 세포분열 염색체의 텔로미어와 노화 형제자매가 같은 유전자를 가지지 않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정밀의료와 공중보건 유전체를 살펴보고 조발성 알츠하이머병등에 대해서도 알아보자.저자는 이 책에서 존스홉킨스 보건대학원을 소개하고 참고도서나 참고문헌등을 통해서 우리에게 유전자를 알면 장수한다라는 이야기를 풀어간다.영화로 생각하는 35가지의 유전자 이야기를 통해 의학유전학을 영화나 뉴스 기사를 통해서 쉽게 전달하고 있는 책이다.신기한 유전자 이야기를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