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AI와 일한다 - 인공지능 시대에 직장에서 살아남는 법
전승민 지음 / 위너스북 / 2022년 4월
평점 :
절판




나는 AI 와 일한다.인공지능 시대에 직장에서 살아남는 법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저자 전승민님을 통해 미래에 직장인으로 살아남으려면 지금 바로 이 책을 권하고 싶다.인공지능의 정체를 하나 하나 풀어주고 종류와 인공지능을 만드는 두가지 방법을 보여준다.인공지능은 왜 유용한지 그 이유를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로봇과 인공지능을 별개로 생각하지 말라고 조언한다.저자는 이 책에서 2.000년대 후반 이후 인공지능 기법이 점차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과거에는 사람만이 할 수 있었던 일,사람의 판단력이 꼭 필요했던 일의 상당 부분을 이제 컴퓨터가 할 수 있게 됐다고 적고있다.인공지능이 현 산업에 일으킨 혁신의 기본적인 원리다.


인공지능 시대에 직장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까? 4차 산업시대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인공지능과 로봇이 만드는 새로운 세상이라고 할 수 있다.사람마다 다른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200년 전에 그들도 변화를 두려워 했다고 한다.새로운 시대 직업이 갖는 의미는 과거의 기술이 쓸모없어진다고 생각하지 말라고 조언한다.


인간이 해야 할 일과 기계가 해야 할 일을 저자는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기본을 갖추고 있다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일자리 문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적고있다.인공지능 시대의 주역은 누구인가! 저자의 소개로 우리는 인공지능 기술을 이 책에서 자세하게 설명을 하고 있다.q직군별 인공지능 활용법과 전문직은 인공지능 시대에 살아남을 수 있을지 얼마나 알고 어떻게 대비하느냐에 따라 인공지능은 우리의 적이 될 수도 동료가 될 수도 있다고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