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담긴 영원한 보물 - 이어짐 1
온유안 지음 / 더행복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에 담긴 영원한 보물은 무엇일까? 저자 온유안은 이 책에서 이렇게 말하고 있다.달빛이 캄캄한 밤하늘을 주목하게 하는 어느날 유안이는 사는게 무엇일까? 행복은 뭘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고 책에서 읽는 것보다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어 아빠에게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제안을 하게된다.



호기심 많은 유안이와 누나 온유도 같은 생각으로 아빠와 여행을 떠난다.특별한 외출 아빠와 온유 유안이는 원인 모를 설레임과 기대감에 행복이 마음을 가득 채우게 되고 신나게 숲속을 걸어가다 꿩 가족의 산책을 본다.새끼들은 어미 꿩을 따라가는 모습의 신기함에 아빠도 흥분하게 된다.



푸른 잔디밭에서 누나와 함께 달리기도 하고 풀숲에서 놀란 고라니가 뛰쳐 나오고 서로가 놀란다.자연을 만끽하고 엄마가 정성스럽게 만들어준 도시락으로 싱그러운 햇살과 살랑이는 바람과 최고의 맛을 느끼기 시작한다.저 하늘에 구름과 자연이 주는 고마움을 느끼고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밤하늘의 별을 보면서 멋진 우주를 감상한다.



지친 아빠와 온유, 유안이는 잠이 들었지만 시간은 잠시도 쉬지 않고 지구는 그렇게 우주 여행을 계속한다.유년의 아름다운 추억으로 살고 있는 그시절의 모습이 이 책에서 아름답게 설명하고 있는 그림책이다.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여행은 어디든 가도 함께라면 가장 소중한 추억으로 남는다.행복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대단한 것이 아니다.



행복이라는 이름으로 오늘도 많이 사랑하며 사는 것,두 번 다시 돌아오지 않을 오늘 이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어른들에게도 좋은 그림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