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사랑한다
온유안 지음 / 더행복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이 사랑한다. 저자 온유안은 사랑에 대해서 이 책에서 진솔하게 이야기 하고 있다.사랑이 넘쳐나는 세상에서 정작 사랑이 정말 필요한 사람은 그것을 느끼지 못하는 아이러니한 세상을 겪고 있다.풍요속에 빈곤한 삶을 살아가는 보통의 삶이 거대한 파도를 느끼고 경험한다.저자는 자연의 생존본능을 사랑에 비추어 삶을 이야기하고 있다.



과거와 현재가 또는 미래로 향하는데 우리에게 필요한 건 무엇인가? 저자 온유안은 사랑의 존재감과 검은 그림자로 나누어 이 책에서 풀어내고 있다.부모와의 사랑과 타자와의 사랑,그리고 결혼과 이혼 신념과 신앙에 이르는 광범위하게 설명하고 있다.우리가 사랑해야 하는 이유 그 사랑이 필요한 것의 궁극적인 목적은 바로 그것이 나를 위한 것이다라는 결론에 도달한다.



과연 나를 물어보지 않을 수 없는 사랑이 사랑한다는 이 책을 끝까지 읽어보면 좋겠다.사례를 들어가며 풀어주는 진실된 사랑의 본질적인 가치를 들어보자.그는 이 책에서 참된 사랑을 하지 못하는 것이 인간의 연약함과 부족함 때문이라고 모든 책임을 인간에게로 초월적인 근원의 사랑의 무력화 참으로 인간의 사랑의 능력은 초라하다고 적고있다.



인간과 종교 그리고 신의 영역의 사랑은 무엇일까? 탄생과 존재감을 그리고 필요한 것은 사랑이라는 결론에 도달한다.사랑이 사랑한다는 그 흔한 사랑이 과연 실제적인 삶에 적용되고 있는지 이 책에서 많은 것을 깨닫는다.저자는 이 책에서 모든 인간과 생명체는 사랑이 필요하다고 적고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