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를 위한 변론 - 지속가능한 지구생태계와 윤리적 육식에 관하여
니콜렛 한 니먼 지음, 이재경 옮김 / 갈매나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고기를 위한 변론 니콜렛 한 니먼 그녀는 이 책에서 이 책의 의도는 우리 마음을 돌리는 데 있지 않다.세계를 구하는 데 있다고 적고있다.환경보호단체에서 일하면서 가축의 공장식 사육을 혁파하기 위한 캠페인을 주도했다.지속가능한 지구생태계와 윤리적 육식에 관하여 풀어주고 있는 책이다.소는 죄가 없다.저자가 제시하고 있는 내용을 통해 우리는 소고기에 대한 설명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기후변화와 소 허구와 진실을 들어본다.



생태계는 야생 초식동물이 필요하다.저자 니콜렛 한 리먼의 설명으로 소고기를 위한 변론을 들어본다.자연면역 환경이 사라지는 건 왜 일까? 현재 미국 성인의 3분의 2가 과체중 이고 39%가 비만이란다.그런데도 소고기가 끌리는 이유와 적이 되는 이유를 설명한다.지난 50년간의 식생활 습관을 풀어내고 동물성지방과 트랜스지방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본다.



일단의 사람들은 맛이 없으면 먹지 않는다.탄수화물의 유해성과 저탄고지의 해결책을 풀어간다.지방과 비만 그리고 당뇨병을 일으키는 가장 큰 이유는 적색육에도 비슷한 연관성이 있다고 주장한다.역사학과 인류학의 식단연구를 살펴보면서 소고기에 대한 설명도 보여준다.기후위기에 관한 거대한 착각 이 위기에 주범 중에는 소가 있다니...



윤리적인 육식은 어떻게 땅을 되살리고 지구를 풍요롭게 만드는지 저자의 친절한 설명을 듣는다.20년 동안의 활동한 경험을 토대로 풀어가는 책이다.건강과 환경에 대한 과학적 데이터와 최신 이론으로 충실하게 채워나간 이 변론서는 우리가 먹어야 할 고기와 먹지 말아야 할 고기에 대해 명확하게 알려주고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