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가 되는 골든타임 - 의사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직업 공감 이야기 비기너 시리즈 2
양성우 지음 / 크루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사가 되는 골든타임 이 책의 저자 양성우는 의사로 의사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직업 공감 이야기를 이 책에서 적고있다.의사가 하는 일 당신이 궁금해 하는 모든 것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의사가 되기 위해서는 의과대학을 다니며 반드시 과학 공부를 마스터 해야 한다고 말한다.의사란 무엇인가 현대과학을 토대로 의료행위를 하는 일련의 직업이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의사는 어떤 일을 하고 하루의 일정과 의사에 대한 정보를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하루에 몇 명을 치료하는지 진료하는 의료진은 어떻게 팀으로 이뤄지는지 풀어주고 있다.의사가 갖추어야 할 조건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의사에게 가장 필요한 능력은 과학적인 사고 능력이라고 저자는 말한다.의대는 이과 출신이 절대 다수를 이루고 이미 이공계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오는 학생도 적지 않다고 한다.



의사가 되기 위한 나이 제한이 있는지 알아보자.의사가 되기 위한 나이 제한은 없다.전문의가 되려면 의과대학 6년에 수련 4~5년이 필수이다.체력만 된다면 도전해 볼만하다.우리나라에는 얼마나 많은 병원이 있을까? 이 책에서 자세하게 설명한다.의사 외에 병원에서 일하는 사람은 누가 있나? 의사의 종류도 알아본다.하얀 가운을 입기 위한 도전은 아무리 적어도 11년 간의 수련을 거쳐야 하는 고된 직업군이다.



의사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자질은 무엇인지 이 책에서 자세하게 설명을 하고 있다.인턴이 끝나면 레지던트를 지원하게 되는데 이때 이들은 인턴을 한 병원에 남을지 다른 병원으로 옮길지를 결정한다.인턴이 끝나면 전공의 시험이라는 평가 방식이 있다.인기과는 매년 변한다.인기과라고 해서 지원하지 말고 진짜 가고 싶은 과를 선택해라고 조언한다.



의사가 되는 골든타임 현직 의사가 알려주는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예비 의사들이 어엿한 의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