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디자이너, 미래가 찬란한 너에게 -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직업 공감 이야기 비기너 시리즈 1
박민지 지음 / 크루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패션 디자이너 미래가 찬란한 너에게 이 책의 저자 박민지는 패션디자이너로 20년간 일하고 있는 전문가이다.패션 디자이너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직업 공간 이야기를 이 책에서 펼치고 있다.트렌드를 이끄는 것이 패션 디자이너이다.패션 디자이너는 어떤 일을 하는지 부터 일과와 완전한 옷이 만들어지기까지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와 얼마나 많은 옷을 디자인하는지에 패션 디자이너의 분야도 나누어지는지 궁금증을 풀어준다.



패션 디자이너의 자격을 알아보자.패션 디자이너로 갖춰야 할 자질은 무엇인지 적합한 성격이 있는지 그림을 꼭 잘 그려야 하나? 외국어를 잘해야 되는지 해외 유학은 나이 제한은 있는지 패션디자이너로 어떤 준비를 해두면 좋을지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본다.패션 디자이너의 일터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협업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자.



패션 디자이너로 꿈을 이루기 위한 도전은 어떻게 해야 할까? 다양한 질문에 대해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패션 디자이너로 생활은 어떻게 살아 가는지 패션 디자이너가 말하는 진실 혹은 거짓을 알아보자.매일 꾸미고 출근해야 하나, 직접 옷을 만들어 입기도 할까? 패션 디자이너가 꿈인 이들에게 그 궁금증을 해소하고 있는 책이다.패션의 영감은 어디에서 얻는지 패션쇼를 자주봐야 할까? 저자는 이 책에서 시대별 패션 트랜드 톺아보기를 제공하고 있다.



패션 디자이너의 현실은 자칫 화려하게 묘사될 수도 있지만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기를 누구보다도 치열한 스케줄을 안고 살아간다고 적고 있다.패션쇼를 준비하는 디자이너나 브렌드에서 일하는 디자이너 모두 적어도 6개월은 먼저 앞서서 디자인을 해야 해서 시간에 쫓기기 일쑤라고 한다.치열한 그들의 삶을 조명하고 패션 디자이너가 꿈인 이들에게 그 꿈을 이루기 위한 도전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있는 책이다.패션 디자이너 미래가 찬란한 너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