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의 마음 언어 - Language of the Mind
이은경 지음 / 치읓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아이의 마음 언어 내 아이의 마음속에 있는 진짜 언어를 꺼내라 저자 이은경은 지난 20년간 영어 학원 프랜차이즈 지역대표인 남편과 함께 사람을 세우는 문화를 목표로 창의적인 초등 중등 영어 교육법을 개발하고 교육자들을 교육했다.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것은 발견해주기는 칭찬하기와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다.형식적인 것이 아닌 아이의 모습을 관찰하고 수시로 바로 그 순간에 아이들의 긍정적인 면을 가볍고 짧게 묘사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한다.



더 이상 상처 주지 않고 아이와 대화하고 싶다면 이 책을 꼭 읽어야 하는 이유이다.아이와 대화를 하지 않는 부모 아이의 짜증이나 화 속에 실마리가 있다고 말한다.부모가 아이와의 대화에서 실패하는 결정적인 이유를 이 책에서 설명하고 100%완벽한 대화는 없다고 조언한다.아이의 거짓말하는 버릇을 고치고 싶어하는 당신에게 아이와의 대화를 나눌수 없는 당신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대로 노력하면 대화를 나눌수 있는 책이다.



요즘은 아이들과의 대화도 많이 하겠지만 그중에서도 틈새 대화 나누기도 좋은 현상이라 하겠다. 저자는 이 책에서 아이 말에 적당히 귀 기울이는 방법과 아이의 마음을 여는 마법의 언어를 통해 보여주는 내 아이의 속마음을 들여다본다.또는 대화할 시간이 없을 때 꼭 해야 하는 말도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다.아주 작은 표현의 힘,아빠의 한 마디가 보여 준 위대한 기적을 소개하고 있다.



자녀교육의 관계를 어떻게 바라보는가 하는 것이 부모 즉 아빠,엄마 따로 따로가 아닌 둘 다 똑같다고 한다.저자는 이 책에서 사례를 들어가며 설명하고 욱 하고 화내는 엄마의 감정 조절법을 통해 내 아이의 마음 언어를 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아이에게 전해주는 심리학의 자녀교육을 가르치고 있다.아이에게 말하기 전에 한 번쯤은 생각을 해보고 이야기를 하자.아이는 부모의 말에서 마음의 표정을 느낀다고 저자는 말한다.



사랑을 표현해야 하는 바로 지금 이 순간,이 아이의 유익을 위해 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또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를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뱉은 말은 다시 주워 담을 수는 없다 하지만 바꾸거나 고칠 수는 있다고 말한다.마음 언어 읽어주기의 기적 내 아이의 마음을 열 수 있는 6가지 언어의 열쇠를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