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후안흑심 - 승자들의 이기는 본능, 두꺼운 얼굴과 시커먼 마음의 힘
친닝 추 지음, 함규진 옮김 / 월요일의꿈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후안흑심(厚顔黑心)타인의 비난 앞에선 얼굴이 두꺼워야 하고 마음은 어둡게해 의중을 보여선 안 된다.저자 친닝 추의 역작이다.그녀는 미국의 비즈니스 컨설턴트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다.미국의 이민자로 성장한 그녀가 풀어주는 승자들의 이기는 본능,두꺼운 얼굴과 시커먼 마음의 힘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자신의 뜻대로 남을 움직일 수 있는 방법과 기술을 후흑이라 한다면 두번째 후흑은 영혼의 자연스럽고 적절한 상태를 찾는 것이라고 말한다.
후흑을 이해하기 위해 그녀는 다양한 종교와 접목하여 연구를 하게되고 유교 불교 도교는 물론 힌두교의 경전들과 기독교의 신비주의까지 연구하게 된다.그녀의 후흑은 인간의 심리게임의 지혜를 풀어 주는 책이라고 본다면 삶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돕고 있는 것이다.후흑의 본질을 그녀는 이 책에서 덕을 버리고 지혜를 버리라고 말하고 인과 의를 버리는 것이 백성들을 천배나 이롭게하고 도적과 강도가 사라지게 한다고 적고 있다.우리가 알고있는 고정관념을 과감하게 버리는 것이 백성들을 편하게 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인간의 적절한 역할은 사는 것이지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하고 고정관념을 없애는 열한 가지 원칙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각자의 인생에는 일정한 의무가 주어지는데 저자는 자기의무를 따르면 소망은 저절로 충족된다고 강조한다.또한 인간의 소극적이고 부정적인 생각과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생각이 자신의 인생을 어떻게 바꾸는지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닭똥이 있다면 비료를 팔아라고 한다.현실주의는 긍정적인 태도라고 이야기를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후안흑심은 인내의 놀라운 힘을 강조하고 돈의 수수께끼를 풀어준다.수단과 목적은 나의 인생철학을 바꿀 수 있다고 속이지 않는 사심없는 속임수를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일의 열여섯 가지 신성함에 대해 설명하고 바보처럼 보이는 것의 힘을 풀어간다.제갈공명의 후흑 리더십에 대해 배워보자.내 안의 후흑을 재발견하는 법을 알아보고 인생의 채워질 수 없는 갈증을 해소하려 한다면 우리의 모든 노력은 쓸모가 없다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후안흑심(厚顔黑心) 저자 친닝 추의 역작 승자들의 이기는 본능과 두꺼운 얼굴,시커먼 마음의 힘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피라냐가 상어를 이기는 법을 알아보자.가장 전쟁에 능한 사람은 싸우지 않고 이기는 사람이며 포위공격을 하지 않고도 도시를 손에 넣는 사람이라고 적고 있다.교활하고 뻔뻔하고 음흉하며 잔인하기까지 한 세상에서 나를 지켜내고 내 뜻을 이루는 창과 방패 후안흑심의 힘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