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하지 마라 - 논문 읽어주는 유튜버, 품격있는 성형(成形)에 대해 말하다.
이원 지음 / 엔파인더스 / 2021년 11월
평점 :
품절




성형 하지 마라 저자 이 원은 이뻐지고 싶은 욕구가 사람마다 있지만 진정한 미의 기준을 어디에다 두어야 할지를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미인에게 필요한 건 얼굴에만 국한되지 않는다.그러나 혹자들은 못생김 보다는 이쁜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많다.큰 사고나 사건이 일어나지 않는한 성형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내 친구는 언제나 코가 불만이었다.콧대가 낮아 안경을 쓰면 흘러내린다.그래서 코를 세우는 작업? 을 했다.



유전적으로 타고난 기형이 아닌 이상 자신의 기준을 삼고 성형을 하길 바란다.가슴을 크게 하는 것등 다양한 시술과 함께 성형술은 많은 발전을 거듭해왔다.저자는 학술지에도 발표를 하고 많은 강의를 통해 성형의 올바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국경없는 의사회 소속인 의사는 인터뷰에서 날 때부터 기형인 아이를 고쳐주어 그 아이의 인생을 바꾸는 데 크게 기여하는 모습을 보였다.돈이면 무엇이든 하는 그런 의사말고 진정으로 타인의 삶을 생각하는 의사이면 좋겠다.



이뻐지고 싶은 마음은 죄가 아니다.저자는 이 책에서 품격있는 아름다움을 택하라고 권하고 있다.노출을 유혹하는 계절 여름을 위해 자신을 던지는 것만큼 위험한 일이 있을까? 저자는 싸구려 수술에 마음을 팔지 말라고 권면한다.좋은 의사 나쁜 의사 이상한 의사의 기준은 제각각 이지만 그래도 좋은 의사이길 바란다. 세계 최고의 K-성형을 말하고 모럴 헤저드에 빠지지 않게 품격있는 성형을 하길 권한다.



성형외과 의사들은 보면 안되는 책 저자의 탁월한 기량을 품격있게 잘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자연스러운과 사람다움의 성형술은 많은 공감을 자아낸다.성형업계의 과도한 가격 경쟁은 본질을 훼손하는 것이 아닌가 한다.환자도 아쉽고 의사도 아쉬운 그런 성형은 서로에게 상처만 남긴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그가 나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나는 비로소 의사가 된다고 이 책에서 적고있다.뇌는 섹시하게 가슴은 따뜻하게
 


저자는 자신의 사례들을 통해 보여주는 성형술은 숫자가 아닌 모두가 만족하는 성형을 권장하고 있다.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것은 의사라면 적어도 윤리적으로나 도덕적으로 기본적인 상식을 지키고 해이해지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진짜와 가짜의 구별과 의사인 나를 지탱하는 매우 중요한 도덕적 기준을 정하고 일에 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