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산이 늘어나는 주식투자 - 샐러리맨 투자자를 위한 지침서
나가타 준지 지음, 이정미 옮김 / 지상사 / 2022년 1월
평점 :
자산이 늘어나는 주식투자 저자 나가타 준지는 주식시장에서 개인투자자의 이점을 살리는 방법과 성공률 50%~60%로 올리는 프로 투자자들의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다.결국 돈을 버는 방법에는 공짜는 없다.주식투자를 공부하는 것은 많은 시간과 노력 그리고 장에서 거래되는 주식의 시세를 보면서 배워야 한다.저자는 이 책에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자산이 늘어나는 주식투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주식은 투자스타일에 따라 달라지지만 성장주에 장기적인 투자를 하고 싶다면 주식투자에 대한 공부는 필수라고 적고 있다.투자 후보 종목의 비즈니스 모델 분석과 재무제표 보는 법,분할매매의 기술등을 어느 정도 시간을 들여 공부해야 승률이 높아진다. 책이나 세미나 등으로도 배울 수 있지만 무엇보다도 도움이 되는 것은 자기 자신의 경험에서 배우는 것이다.
성장주의 투자가치와 장기적인 투자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저자는 이 책에서 인간은 이익이 발생하면 곧바로 그 이익을 확정하려 하는 생물이기에 본능을 따라 거래하면 자연스럽게 단기 투자가 된다. 가능한 한 빨리 사냥감을 잡으려는 본능에 가까운 사고방식이므로 그럴 만도 하다.이럴때 조심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자 나가타 준지(長田淳司)는 현재 직장인으로 주식투자를 하고 있다.2005년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이어왔다.큰돈을 벌기 위해 투자를 했다 실패도 하고 그것을 통해 주식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워나간다.직장생활로는 자산을 늘려가는 것이 힘들기에 주식투자로 뛰어든다.저자는 이 책에서 B급 투자자가 투자에서 실패하는 8가지 이유를 설명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것은 투자의 기술을 익히고 투자의 목표를 기준으로 투자 계획을 생각하며 투자를 시작했다면 10년은 계속한다고 적고 있다. 성장주를 찾아서 투자를 하는 것의 노하우를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다른 사람들의 실패를 통해 배우는 자산이 늘어나는 주식투자 저자 나가타 준지의 책이다